[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방학기간 중에 행정체험연수에 참여할 수 없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기 중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참여자 48명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5일 10시부터 30일 17시까지며, 안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모집공고일인 23일 현재 안산시에 주소가 돼 있고, 국내 소재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단 대학원생, 사이버대학, 방송통신대학, 학점은행제대학, 해외소재대학의 학생, 중퇴생 및 최근 1년 이내 동일사업 참여자(2018년 동계·하계, 학기 중, 2019년 동계)는 신청자격에서 제외된다.

특히 취약계층(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은 우선 선발 대상이지만, 복지 급여 및 자격 변동 여부에 대하여 반드시 사회복지 담당자와 협의 후 신청해야 한다.

선발방식은 공개(전산 랜덤) 추첨 방식으로 이뤄지며, 선발된 대학생들은 하루에 4시간 또는 7시간을 선택해 근무한다.

근무기간은 오는 3월 4일부터 6월 28일까지이며 시청 또는 시 산하기관 등에서 근무를 한다.

시 관계자는 “짧은 시간이지만 현장에서의 행정체험을 통한 경험이 참여자들에게는 한단계 도약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대학생들이 행정체험연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