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본 박성건 대표와 KBS스포츠예술과학원 함인균 원장이 업무협약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 스포츠본) ⓒ천지일보 2019.1.23
스포츠본 박성건 대표와 KBS스포츠예술과학원 함인균 원장이 업무협약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 스포츠본) ⓒ천지일보 2019.1.23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

교육 서비스의 다각화 예고

[천지일보=강태우 기자] 스포츠 전문가와 생활체육인을 연결해주는 스포츠본 주식회사(대표이사 박성건, 스포츠본)가 지난 11일 KBS비즈니스 산하 KBS스포츠예술과학원(원장 함인균, KBS스포츠예술과학원)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포츠본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인재양성 교육 프로그램 및 스포츠 산업분야의 맞춤형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서비스의 다각화를 강화하고자 한다.

이번 협약에서 스포츠본은 교육 프로그램의 기획 및 운영을 담당하고 KBS스포츠예술과학원은 강의 및 부대 시설활용을 지원해 주기로 뜻을 모았다.

스포츠 O2O 플랫폼 분야의 벤처기업인 스포츠본은 최근 NHN의 계열사인 NHN에듀와 축구캠프를 공동 운영하는 등 ‘공부하는 운동선수, 운동하는 일반학생’ 슬로건 구현에 앞장서기도 했다.

KBS스포츠예술과학원은 스포츠산업 및 예술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스포츠마케팅, 태권도공연예술, 실무무용, 스포츠엔터테인먼트, 전문레저스포츠 계열 등 11개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박성건 스포츠본 대표는 “양사가 함께 실무에서 인정받는 스포츠 인재육성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스포츠 산업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 및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포츠본은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회장 박노준)와 업무협약을 통해 스포츠 전문 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며, 축구캠프 외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