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미리보기 체험학습 모습 (제공: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한호전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미리보기 체험학습 모습 (제공: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가 최근 바리스타과 과정, 호텔조리과 과정, 호텔경영과 과정, 카지노딜러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의 ‘한호전 미리보기 체험학습’ 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체험학습 당일, 방학기간임에도 300명에 가까운 고등학생들이 본교를 방문했다”며 “체험학습 신청자들은 각 과정의 실무교육에 대한 부분을 직접 체험하고 호텔조리과정, 호텔경영과정, 호텔제과제빵과정, 커피바리스타과정의 실질적인 수업을 직접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설명했다.

한호전 김영은 교수는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은 카페메뉴의 가장 기본인 에스프레소 추출을 직접 해보고, 이를 이용해 메뉴를 만드는 실습도 진행했으며 응용한 라떼아트 교육도 실시했다. 최근 커피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핸드드립 커피도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어 “와인소믈리에학과정은 피나콜라다, 깔루아밀크와 같은 칵테일 제조를 직접 해보는 시간을 가져 학생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식음료 전반에 대한 체험을 통해 과정에 대한 이해와 바리스타대학과는 다른 전문학교만의 실무중심 커리큘럼을 체험하게 할 수 있어 보람찬 시간이었다”고 덧붙였다.

학교 관계자는 “한호전 커피바리스타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 과정 수업의 경우, 오랜 역사와 함께 깊은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교육하고 있다”며 “학생들은 실습 위주의 수업을 통해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며 대부분의 학생들이 졸업 전 취업을 확정 짓는 모습을 볼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호전은 현재 바리스타학과정을 포함한 교내 전 과정에 대해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원서 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