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학교·쿠팡,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 체결 (제공: 한양사이버대학교)
한양사이버대학교·쿠팡,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 체결 (제공: 한양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한양사이버대학교(총장 이영무)가 지난 17일 로켓배송을 통해 대한민국 이커머스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한 쿠팡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쿠팡은 로켓배송, 정기배송, 오픈마켓 진입 등 소셜커머스 시장의 개척자에서 명실공히 이커머스 리더로 성장했다.

이번 협약으로 쿠팡㈜과 자회사 쿠팡풀필먼트서비스(물류센터)와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배송캠프)에 근무하는 임직원들은 한양사이버대학교 정원외(산업체 위탁전형) 입학을 통한 위탁교육이 가능하게 됐다.

한양사이버대 관계자는 “위탁 전형으로 입학하게 되면 전형료 및 입학금 면제, 수업료 5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저렴한 학비로 자기개발 및 커리어 전문성 향상을 위한 우수한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사이버대학은 정규 수업과 시험이 100% 온라인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직장을 다니면서 학업을 병행하기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삼성, LG, 현대,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등 국내 유수의 대기업과 서울시, 행정안전부, 군 등 공공기관 등 총 268개 기관과의 MOU를 통해 산업체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한양사이버대에서는 산업체 경력을 가진 교원을 늘리고 실습을 강화해 실무에 강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한양사이버대학교는 2019학년도 신·편입생 1차 모집을 지난 11일 마감했다. 산업체위탁전형의 경쟁률은 1학년 인문사회계열 1.11대 1·3학년 인문사회계열 1.30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2차 모집은 오는 23일부터 2월 15까지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이면 가능하며 2학년 편입학은 전문대 졸업자나 4년제 대학에서 1학년(2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35학점 이상을 이수해야 지원 가능하다. 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학습자의 경우도 35학점 이상을 취득하면 2학년 편입학 대상이다.

3학년 편입학은 전문대 졸업자, 4년제 대학에서 2학년(4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70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된다. 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학습자는 70학점 이상을 취득하면 3학년 편입학이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