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1.21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1.21

 

한국당, 전방위 공세 나서… 바른미래와 공조

“검찰 수사 믿기 어려우니 특검 도입해 조사해야”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는 손혜원 의원의 진상규명을 위해 한국·바른미래·민주평화당 등 야 3당이 나섰다. 22일 야 3당은 국회 문화체육광관위원회를 개최하고 손 의원을 부패방지법·부동산실명법 위반, 직권남용·공무상 비밀누설죄 등으로 검찰에 고발한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전날인 21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손혜원 랜드 게이트 진상조사 태스크포스(TF)’ 회의에서 “이번 사건은 국정조사를 거치는 것이 먼저다. 또, 검찰 수사를 믿기 어려운 만큼 특검을 통해서 진실을 밝혀야 할 것”이라며 “원내대표로서 다른 야당과 공조해 먼저 국정조사를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같은 날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정권 말기라면 모를까 누가 지금 검찰 조사를 믿겠나”며 국정조사와 특검 도입을 공개적으로 주장하자 이를 함께 공조하겠다는 의도로 보인다.

TF 위원장인 한선교 의원도 “손 의원을 비롯한 여러 무리의 기획 비리가 정점이 된 게 지난해 8월인데 당시 청와대 사랑채 기획전시실에서 한 달간 나전칠기 공예전시가 있었다”며 “여기에 나전칠기 장인들을 노예와 같이 착취했다는 증거가 있는데 손 의원과 관련이 있다는 얘기가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한 의원은 “특히 손 의원과 최순실은 몇 가지 공통점이 있다”며 “이사회 같은 절차를 생략하고 지시 하나로 사업이 이뤄졌다는 것이고, 또 두 사람 모두 자기의 조카를 이용했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곽상도 의원은 “손 의원실에서 보좌관으로 근무했던 김재준 청와대 행정관이 문 대통령의 홍은동 사저를 매입하며 우리은행에서 1억 5000만원을 대출받았다”며 “국회 운영위를 통해 매입배경과 자금조달 출처를 명확히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20일 손혜원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해찬 대표 등 지도부의 간곡한 만류가 있었지만 더 이상 온 국민을 의미 없는 소모전으로 몰아갈 수 없다고 생각했다”며 탈당했다.

이에 대해 자유한국당 등 야 4당은 손 의원의 기자회견을 일제히 비판했으며, 자유한국당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 소집하고, 진상조사를 위한 특검을 요구하며 고삐를 바짝 조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