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전문학교 외관 (제공: 서울호서전문학교)
서울호서전문학교 외관 (제공: 서울호서전문학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일주일 1일 수업으로 2년제 전문학사 및 4년제 학사학위취득이 가능한 서울호서전문학교(학장 이운희) 주1일과정이 2019년 3월학기 시간제 모집을 시작했다.

서울호서전문학교의 시간제 등록생이란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학습자 중 별도의 입학절차를 거치지 않고 수강이 필요한 과목을 본인이 선택, 신청해 수강하는 제도로 한학기 9학점, 연간 최대 18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제도다.

특히 서울호서 주1일과정의 시간제 등록생 제도는 소수의 과목을 이수하지 못해 학위취득의 꿈을 이루지 못한 학생들에게 경제적인 부담과 시간을 최소화해 학위취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많은 학생들이 이 제도를 통해 학위취득, 대학원을 진학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학점 취득을 위한 수업을 듣는 학생들 외 장시간 학업에 투자하기 어려워 고민 중인 성인, 직장인, 만학도들의 해당 분야 체험교육의 기회로 조리실습, 미용실습 등을 실습강좌를 수강하고자 지원하는 학생들도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등록신청이 가능한 전공은 2년제 전문학사 미용전공, 관광경영전공, 호텔조리전공 및 4년제 학사학위 미용학전공, 관광경영학전공, 식품조리학전공, 실내디자인 전공의 전공과목을 신청 할 수 있다.

서울호서전문학교 주1일과정의 시간제 등록은 홈페이지 온라인 원서접수로 신청 가능하며 개설과목도 확인할 수 있다.

서울호서전문학교의 주1일 학위취득 과정은 현재 미용학, 관광경영학, 식품조리학, 실내디자인 전공의 2년제 전문학사 및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4개의 전공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2019학년도 3월학기 신· 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