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홍수영 기자] 호주가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16강에 진출했다.

호주는 15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알아인 칼리파 빈 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조별리그 B조 3차전 시리아와 경기에서 3-2로 승리를 이뤄냈다.

2승 1패 승점 6을 기록한 호주는 2승 1무 승점 7의 요르단에 이어 조 2위로 조별리그를 통과했다.

호주는 오는 21일 F조 2위와 8강 진출 티켓을 놓고 싸운다. F조는 일본과 우즈베키스탄이 1위 자리를 경쟁하고 있다.

호주는 이날 경기 초반부터 시리아를 밀어붙였으나 상대 팀 골키퍼의 선방에 번번이 결정적인 기회를 놓쳤다.

호주는 전반 41분에 아워 마빌이 역습 기회를 살렸다. 마빌은 기회를 살려 중거리 슛을 날렸고 기다리던 첫 골을 뽑았다. 그러나 2분 만에 상대 팀 오마르 크리빈에게 동점 골을 허용했다.

경기는 계속 진행됐으며 일방적인 경기를 펼치고도 전반을 1-1로 마친 호주는 후반 10분 두 번째 골을 생산하며 다시 앞서갔다.

후반 14분 호주 마크 밀리건은 페널티 지역에서 핸들링 반칙을 범했다. 자신이 찬 공이 팔꿈치를 맞았다.

그러나 이 모습을 빤히 지켜보던 주심은 페널티킥을 불지 않았다. 시리아 선수들이 격렬하게 항의했지만 받아들여 지지 않았다.

호주는 남은 시간 총공격에 나섰다. 그리고 후반 종료 직전 결승 골을 넣었다.

한편 같은 조 요르단과 팔레스타인은 득점 없이 비겼다.

팔레스타인은 2무 1패로 조3위를 차지했다. 팔레스타인은 다른 조 결과에 따라 16강 진출 여부가 결정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