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안전특별조사 시민조사참여단(2기) 모집 팝업이미지 사진 ⓒ천지일보 2019.1.14
화재안전특별조사 시민조사참여단(2기) 모집 포스터 (제공: 안산소방서) ⓒ천지일보 2019.1.14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경기 안산소방서(서장 이정래)가 화재로부터 안전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시민조사 참여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민조사 참여단은 화재안전특별조사 조사활동을 관찰, 분석해 문제점 및 미흡한 점 개선의견을 제출하고, 지역 화재안전 홍보활동 등 민·관 소통의 창구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제2기 시민조사 참여단 모집인원은 도내 880명(소방서별 4명)으로 일반참여단 3명, 피난약자참여단(어린이, 고령자, 장애인) 1명으로 구성돼 오는 6월까지 활동하게 되며, 소방안전 활동에 관심이 있는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다.

시민조사 참여단은 2월 중 위촉식과 사전교육을 받은 후 월 평균 2회 정도 화재안전특별조사단에 합류해 조사활동에 참여하게 되며 별도의 수당이 지급된다.

접수방법은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1주일간 중앙소방학교 원서접수 사이트를 통한 인터넷 접수 또는 희망지역 소방서를 방문해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소방서 재난예방과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