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름 왕따 논란 (출처: 채널A)
김보름 왕따 논란 (출처: 채널A)

 

[천지일보=이혜림 기자] 평창동계올림픽 당시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왕따 주행’ 논란으로 도마에 올랐던 김보름(26, 강원도청)이 “대표팀에서 노선영(30)에게 지속적으로 괴롭힘을 당했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김보름은 11일 채널A의 뉴스A LIVE와의 인터뷰에서 “밝히기 힘들었다. 지난 2010년 선수촌에 합류했는데 그때부터 작년까지 괴롭힘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김보름은 “훈련 중 코치가 ‘30초 랩 타임으로 뛰라’고 해서 그에 맞춰서 뛰면 (노선영이) 천천히 타라고 소리를 지르며 훈련을 방해했다”며 “쉬는 시간에 라커룸에서 그런 적도 많고 숙소에서 따로 방으로 불러 폭언을 하는 적도 많았다”고 토로했다.

그는 “선수끼리 견제는 있을 수 있지만 다른 선수 경기력에 영향을 주는 것은 견제가 아니라 피해”라며 “선수촌에서의 괴롭힘으로 인해 기량이 좋아지기 어려웠다”고 말했다.

김보름 왕따 논란 (출처: 연합뉴스)
김보름 왕따 논란 (출처: 연합뉴스)

 

같은 일이 발생할 때 김보름은 여러 차례 지도자들에게 건의했으나 노선영을 불러 지도자들이 지적하면 “왜 김보름 편만 드느냐”고 반박하고 나서 해결되지 않았다는 게 김보름의 주장이다.

그러면서 “대표팀이 팀추월 훈련을 제대로 하지 않으며 김보름이 한국체대 빙상장에서 따로 훈련해 팀 안에서 분위기도 좋지 않았다”는 노선영의 주장에 대해 모두 반박했다.

김보름은 “한체대 훈련장에서 훈련한 것은 태릉 빙상장에서 대회가 열려 태릉에서 훈련할 수 없었던 5일 뿐”이라며 “노선영의 주장과 달리 노선영이 마지막 바퀴 마지막 주자로 뛰는 팀추월 작전은 이전에도 여러 차례 손발을 맞춘 작전이며, 평창올림픽 경기 당시 노선영이 뒤에 처졌다는 사실을 앞 선수들에게 신호로 알리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또한 그는 “(문화체육관광부) 감사에서도 괴롭힘 사실을 말했고 앞으로 선수 생활을 이어가는 데 있어서 국민과 팬에게 쌓인 오해를 풀어가고 싶었다”고 인터뷰에 참여한 이유를 설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