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의성=송해인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설 경기활성화를 위해 오는 11~31일까지 ‘의성사랑 상품권 10% 할인판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의성사랑 상품권은 지역자금의 역외유출 방지를 위해 의성군에서 발행한 지역화폐로 올해 설 명절 이벤트로 월 50만원, 연간 400만원의 범위에서 10% 할인(평상시 6%)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구매한 상품권은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각종 소매점, 마트, 전통시장, 음식업, 주유소, 병·의원, 서비스업 등 1300여개의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의성군에서는 소규모 자영업 위주로 사용을 권장할 예정이며 의성군은 제도개선도 병행해 추진한다.

특히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권 대량 구매를 사전 차단하기 위해 영리법인의 할인구매 허용을 1월 11일부터 폐지했으며 현장의 애로사항을 반영해 향후 발행하는 의성사랑 상품권의 권종을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뒷면 디자인도 변경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사랑 상품권을 관내에서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다른 지역에서의 소비를 줄이고 의성사랑을 실천할 수 있다”며 “다가오는 설 명절 경기활성화를 위해 의성사랑 상품권 사용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