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31일 오후 경기 과천시 국군기무사령부(기무사) 정문에 창설을 앞둔 ‘군사안보지원사령부’의 마크가 설치돼있다. (출처: 뉴시스) 2018.09.01
군사안보지원사령부 (출처: 뉴시스)

靑행정관-육군참모총장 만난 사안에 민정수석실 “확인 말라” 보도 관련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군사안보지원사령부가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김용우 육군참모총장과 정모 전 청와대 행정관의 지난 2017년 9월 만난 것에 대해 ‘조사 금지령’을 내렸다는 일부 매체 보도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9일 안보지원사는 기자단에 문자 공지를 통해 “8일 민정수석실에서 조사가 필요하다는 요청이 왔지만, 안보지원사는 정상적인 활동을 통해 업무를 이미 종료한 상태이기에 추가 조사가 필요 없다는 것을 알렸다”고 밝혔다.

앞서 한 매체는 군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민정수석실이 지난 7일 안보지원사령부 등에 구두로 “이번 사안에 대해 확인하지 말라”는 취지로 전달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이번 일과 관련해 안보지원사 등에서는 사건 배경과 진위 파악을 하려고 했으나 청와대의 조사 금지령이 떨어지자 안보지원사를 비롯해 군내 수사·정보기관 모두 경위 파악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지난 7일 청와대 김의겸 대변인은 청와대 행정관이 육군참모총장을 만난 일에 대해 “4급 행정관이든 인사수석이든 똑같이 대통령의 지침을 받아 수행하는 비서”라며 “행정관이 참모총장을 못 만날 이유는 없다고 본다”고 밝힌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