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왼쪽 네 번째)이 8일 열린 ‘1397 서민금융콜센터’ 개소 기념식에서 김영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왼쪽 다섯번 째),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왼쪽 세 번째), 최건호 서민금융진흥원 부원장(왼쪽 첫 번째)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서민금융진흥원) ⓒ천지일보 2019.1.8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왼쪽 네 번째)이 8일 열린 ‘1397 서민금융콜센터’ 개소 기념식에서 김영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오른쪽 세번째),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왼쪽 세 번째), 최건호 서민금융진흥원 부원장(왼쪽 첫 번째)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서민금융진흥원) ⓒ천지일보 2019.1.8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서민금융진흥원(원장 이계문)이 8일 1397 서민금융콜센터의 상담체계를 보다 편리하게 개편하고 콜센터 이전 개소를 기념한 현장방문 행사를 개최했다.

진흥원은 이날부터 고객이 콜센터 상담 시 입력해야 했던 서비스별 단축번호를 없애고 상담사가 직접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안내하는 방식으로 콜센터 상담 체계를 개편해 시행한다.

이번 개편을 통해 상담 연결시간을 대폭 단축하고 상품을 정확하게 안내함으로써 서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콜센터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진흥원은 이날 1397 서민금융콜센터를 맞춤대출서비스 콜센터(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KB국민은행) 건물 7층으로 이전하고 개소 축하 행사를 가졌다.

이계문 원장은 “서민들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불편한 사항이 있으면 신속하게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서민금융 수요자인 서민들이 알기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 진흥원이 해야 할 본연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또한 “1397 서민금융콜센터 서비스 내용을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없도록 열심히 알려나가겠다”며 “위험할 때 ‘119’를 찾듯 금융이 어려울 때는 ‘1397’을 기억해 달라”고 강조했다.

개소식 직후 이계문 원장은 1397 서민금융콜센터 상담직원들과 오찬간담회를 갖고 현장의 상담사례와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상담직원들은 “최근 들어 진흥원의 홍보가 활성화 되고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통화 초기에 직접 안내하는 방식으로 상담체계가 개편돼 콜센터 이용자가 증가하고 고객들이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원장은 “현장의 최접점에서 서민들과 직접 소통하고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하고 상담체계 개편으로 일이 많아져 불편하더라도 서민들의 자활과 재기를 지원한다는 자긍심으로 노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