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안현준 기자] 자유한국당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1.8
[천지일보=안현준 기자] 자유한국당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1.8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이 청와대 민간인 사찰 의혹과 관련한 특검을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는 8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 자유한국당은 강경화 장관, 김현미 장관에 대해서 수사 의뢰를 요청했다. 차영환 국무조정실 차장, 피우진 보훈처장은 권한남용과 직무유기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정 수석부대표는 “국회에서 진상을 규명하고 국민적 의혹을 해소해야 함에도 여당은 지나친 정부 감싸기, 상임위 소집 거부 때문에 한국당은 부득이 검찰에 고발하고 수사 의뢰할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강경화 장관은 외교현안이 급박한데도 불구하고 외교현안에 손을 놓고, 부하 외교 공무원의 휴대폰 포렌식을 통한 부당한 인사 개입에 관여한 걸로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며 “김현미 국토부장관도 마찬가지다. 코레일의 많은 사고가 발생했지만 특정업체가 철도도시시설공단과 특혜계약을 하도록 한 여러 가지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차영환 국무조정실 차장은 기재위와 정무위에서 논의돼야 될 국채발행에 관한 부당하게 개입한 의혹이 제기됐다”며 “피우진 보훈처장은 독립기념관 관장의 사임에 부당하게 권한을 남용한 혐의가 있어 고발됐다”고 했다.

그러면서 “검찰은 어제 접수된 고발장에 대해 공정하고 신속하게 수사를 해주시길 바란다. 공정하고 신속한 수사가 없을 때는 특검을 도입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정 수석부대표는 “여당도 마찬가지다. 1월 국회가 15일이면 끝나가지만, 2월이면 국회법에 따라 자동으로 2월 임시국회가 소집될 예정”이라며 “5개 상임위원회 외에도 어제 이야기된 국방부, 육군참모총장에 대한 청와대 인사 행정관의 부당한 면담에 대해서 국방위를 소집해주시고, 피우진 보훈처장에 대해 정무위원회를 소집해 진상을 반드시 규명해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