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금성출판사)
(제공: 금성출판사)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금성출판사(회장 김낙준)가 전국 유아 및 초·중생을 대상으로 ㈔한자교육진흥회가 주관하는 2019 상반기 한자자격시험 접수를 실시한다.

금성출판사는 유아 및 초·중학생이 한자를 학습해 어휘력, 표현력,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이달 7일(월)부터 21일(월)까지 한자자격시험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2019 상반기 한자자격시험은 오는 3월 9일(토) 오전 11시 전국 시도별 지정학교에서 실시한다. 공인 급수인 3급을 포함해 교양급수 준3~8급까지 총 9개 등급이 마련돼 자신의 실력에 맞는 급수에 응시할 수 있다.

한자자격시험은 한자에 대한 이해, 실생활에서의 한자 활용 능력, 어휘력, 교과서 한자어 인지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시험이다. 한자 학습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학생들의 사고능력, 언어능력, 문장 구성 능력을 높일 수 있으며 초등학교, 중학교 교과서에 등장하는 한자 용어를 중점적으로 공부할 수 있어 학업성취도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한자자격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사람은 21일(월)까지 금성출판사 푸르넷 공부방 전국 지점에 방문 접수하거나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한자자격시험 응시료는 급수에 따라 1만 5천원(8급)~2만 1천원(3급)이며, 접수한 참가자 전원에게 해당 급수에 맞는 기출문제집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일정 취득 점수 이상을 받은 학생에게는 최우수, 우수 상장을 수여하며 공인 급수 3급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으면 간송학술장학재단 심의 후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합격 발표는 오는 4월 9일(화) 금성출판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