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20주년 친환경 소재 공정 및 설계 국제 학술대회 개최
선문대, 20주년 친환경 소재 공정 및 설계 국제 학술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문대 캠퍼스 전경 (제공: 선문대학교) ⓒ천지일보 2019.1.4
선문대 캠퍼스 전경 (제공: 선문대학교) ⓒ천지일보 2019.1.4

[천지일보 아산=박주환 기자]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는 오는 4~7일 선문대 아산캠퍼스에서 ‘제20회 친환경 소재 공정 및 설계 국제 학술대회(International Symposium on Eco-Materials Processing and Design, ISEPD 2019)’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회째를 맞이한 ISEPD는 환경재료 및 공정 분야를 연구하는 한국, 중국, 일본 등 아시아권의 우수 연구자가 매년 한자리에 모여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학술대회다. 지난 2000년 1회를 선문대에서 개최한 후 20주년 대회를 다시 선문대에 개최하면서 의미를 더 하고 있다. 올해는 재료분야 학자 100여명이 참석한다.

이수완 조직위원장(환경생명화학공학과)은 “친환경 소재 및 신재생 에너지 기술의 연구 결과가 공유되고 확산하는 자리다”면서 “이를 통해 세계적인 환경오염 해결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수완 교수는 2005년부터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ISO)의 금속 및 무기코팅 기술 분야(ISO/TC107) 국제 간사를 수임하고 있으며 2017년 1월 1일부터 한국 최초 국제재료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