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1.4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1.4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이 청와대 특별감찰반의 민간인 사찰 의혹과 청와대 국채 발행 외압 의혹을 놓고 추가 고발에 나서는 등 대여 공세의 수위를 끌어올렸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문재인 정권이 출범한 지 2년인데, 독선적이고 비민주적인 실체가 드러났다”고 비난했다.

나 원내대표는 “정부여당은 공익제보로 궁지에 몰리자 최악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파상공세식 인격모독과 탄압을 하고 있다”며 “어제 ‘꼴뚜기가 뛰니 망둥이가 뛴다’ 등의 폭언을 퍼부었다. 신재민 사무관은 어제 극단적 선택을 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이어 “진실을 위해 사력을 다했던 용기 있는 고백이 물거품이 됐다. 신재민 사무관의 선후배와 부모님이 사회를 향해 그의 진심을 믿어달라고 호소했다”며 “대한민국은 어떻게 반응했는지 반성한다. 정부여당의 모습은 국민의 마음에 못을 박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청와대가 주도한 민간인 불법사찰, 공무원 사찰, 블랙리스트 작성, 나라살림 조작사건의 진상규명을 해야 한다”며 “또한 책임자를 처벌하기 위해 문재인 대통령이 적극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의총이 끝난 직후 기자들과 만나 국회 기재위와 정무위뿐 아니라 관련 상임위를 소집하겠다고 밝혔다.

기재위의 경우 김동연 전 부총리가 출석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한국당은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과 관련한 고발을 비롯해 청문회와 국정조사, 특검 등 추가 조치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뿐 아니라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 등 한국당 원내부대표단은 이날 오후 청와대를 방문해 항의서한을 전달한다.

한국당 특감반 진상조사단장인 김도읍 의원은 유재수 전 금융위 금융정책국장 비위 첩보 묵살 혐의에 대해 조국 민정수석과 백원우 민정비서관을, 외교부 공무원 사생활 감찰 및 별건 조사 혐의 등에 대해 임종석 비서실장과 박형철 청와대 반부패비서관, 이인걸 전 특감반장, 강경화 장관을 추가로 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재위 간사인 추경호 의원은 “정치적·정략적 관점에서 자신들의 세금 퍼쓰기로 인한 국가재정파탄 책임을 전임 정권에 뒤집어씌우기 위해 불필요한 적자국채 추가 발행을 강요한 국가부채 조작 시도이자 국민세금 낭비 미수 사건”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국가부채 조작의 실체를 정확하게 밝혀내야 한다. 김동연 부총리는 왜 적자부채 추가 발행을 지시했는가”라며 “본인의 판단이었는지, 청와대와 교감이 있었는지 국민 앞에 한 줌 의혹도 없이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무위 간사인 김종석 의원은 “앞으로 할 일은 청와대와 정부여당이 신재민 사무관이 제기한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 협조, 관계자 처벌, 공익신고자 보호 조치를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