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부터 본격 철거작업이 진행될 자성고가교. (제공: 부산시) ⓒ천지일보 2019.1.2
3일부터 본격 철거작업이 진행될 자성고가교. (제공: 부산시) ⓒ천지일보 2019.1.2

원도심 개발이 탄력 기대

시민불편 해소위해 교통소통·안전 대책 추진상황 점검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부산시가 오는 3일부터 부산 첫 구름다리인 자성고가교 철거작업에 들어간다. 철거공사는 9월말까지 진행된다.

자성고가교는 1969년 건설된 부산 최초 고가교로 도심 내 핵심 교통망 역할을 해왔으나 시설이 노후되면서 철거 여론에 직면해 오다 지난해 7월 민선 7기 출범이후 시민소통창구 OK 1번가를 통해 민선7기 시민정책 제1호로 선정돼 철거작업에 들어간다.

부산시는 공사장 주변 가로 및 교차로의 교통정체로 인한 시민불편 해소를 위해 고가교를 총 18단계로 구분해 철거하고 공사도 피크시간대를 피해 주간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야간에는 밤 10시부터 익일 새벽 6시까지 시행한다.

또한 공사 완료시까지 교통상황 모니터링을 지속 시행해 보완대책을 마련하는 등 교통소통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 보행안전을 위해 공사 현장 인근 성남초등학교를 연결하는 횡단보도에는 주간시간대 교통 통제수를 배치하고 자성대교차로 동·서측 횡단보도는 공사 시 각각 분리 시공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자성고가교를 철거함으로써 시민 교통안전 확보는 물론 미 55보급창 및 자성대 공원 일원의 도시재생뉴딜사업 등 원도심 개발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