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안현준 기자] 청와대 조국 민정수석과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에 출석해 논의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2.31
[천지일보=안현준 기자] 청와대 조국 민정수석과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에 출석해 논의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2.31

나경원 “불법 사찰 진실 파헤칠 것”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청와대 특별감찰반의 ‘민간인 사찰 의혹’을 두고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등이 출석해 국회 운영위원회가 열린 가운데 1일 여야가 진실공방을 벌였다. 이 과정에서 민주당은 관련 의혹이 해소됐다는 입장인 반면 한국당은 국정조사와 특별검사를 추진할 계획이어서 또다시 격돌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앞으로 국정조사 청문회와 특검을 통해 불법 사찰의 진상을 남김없이 파헤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한국당을 비롯한 야당 위원의 새해 새벽까지 이어진 집요한 공세로 공익제보자의 폭로가 대부분 사실로 드러났다”며 “이제 불법 사찰의 판도라 상자가 열리기 시작했다”고 해석했다.

그는 “330개 공공기관장의 성향을 분석한 블랙리스트가 작성돼 지방선거와 공공기관의 코드인사에 활용된 것도 드러났다”며 “개인 블랙박스나 다름없는 휴대폰을 압수해 공무원의 사생활까지 샅샅이 뒤져 인사조치 시킨 디지털 포렌식의 공포 감찰이 그 모습을 드러냈다”고 주장했다.

윤영석 수석대변인도 “오늘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이 적자 국채를 발행하라는 외압을 받았다는 증거자료 일부를 공개했다”며 적자 국채발행의 진실이 명백히 규명될 때까지 국민과 함께 모든 수단을 강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신재민 전 사무관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문재인 정부는 국가 이익은 안중에도 없이 정치적 꼼수로 국채까지 조작하는 희대의 대국민 사기극을 벌인 정부라는 역사의 심판을 피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주장했다.

반면 결정적 한 방이 없었다는 평가가 나오는 이번 운영위를 두고 민주당은 관련 의혹이 충분히 해소됐다는 입장이다.

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운영위를 마친 후 “많은 문제에 대한 의문과 의혹이 해소됐고 명확해졌다”며 “이제 국회에서는 이 문제를 가지고 소모적인 정쟁은 그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미혁 원내대변인은 “국민은 임종석 비서실장과 조국 민정수석의 해명을 통해 이번 논란이 6급 전 특감반원의 비리에 대한 확인에 그쳤음을 충분히 알았으리라 생각한다”고 한국당의 요구를 일축했다.

이어 “이 사건에 대한 더 이상의 공방은 무의미하다”며 “그럼에도 한국당에서 정치공세를 계속한다면 새해 새 마음으로 시작하려는 국민들의 마음을 어지럽히는 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정조사는 재적의원 1/4 이상이 요구하고, 재석 과반이 찬성해야하는 만큼 여야 협의가 필요하다.

하지만 바른미래당은 검찰 수사 결과를 지켜보자는 신중한 입장이어서 국정조사 등이 현실화할지는 미지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