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근(위쪽) 김명민 (출처: 2018 KBS 연기대상)
유동근(위쪽) 김명민 (출처: 2018 KBS 연기대상)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2018 KBS 연기대상’ 영예의 대상은 배우 유동근과 김명민이 공동 수상했다.

지난 12월 31일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전현무와 유이의 진행으로 ‘2018 KBS 연기대상’이 열렸다.

이날 대상은 주말극 ‘같이 살래요’의 유동근과 미니시리즈 ‘우리가 만난 기적’의 김명민에게 돌아갔다.

유동근은 “사실 ‘같이 살래요’는 장미희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제가 뭐 한 게 있다고…. 이걸 어떻게 감당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고 울먹였다.

이어 유동근은 “2019년 황금 돼지해에 모든 연기자들의 소망은 대하드라마가 부활했으면 하는 것”이라며 “의병이라는 단어를 알려준 tvN ‘미스터 션샤인’이 참 부러웠다. KBS 대하드라마도 꼭 부활했으면 좋겠다. 시청자께서 도와주시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민은 “한때 모든 걸 포기하려 했을 때 제2의 연기 인생을 살게 해준 곳이 KBS다. 13년 전이나 지금이나 부족한데 영광스러운 자리 설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눈물을 보였다.

이어 그는 “언젠가 잊혀지는 그 순간까지 창조 작업을 게을리 하지 않는 배우가 되겠다. 나 스스로를 인정하지 않는 배우, 나 자신을 위해 연기하지 않는 배우가 되겠다”고 전했다.

남자 최우수상은 ‘하나뿐인 내편’의 최수종, ‘최고의 이혼’의 차태현이, 여자 최우수상은 ‘같이 살래요’의 장미희, ‘하나뿐인 당신’의 차화연이 수상했다.

청소년 연기상은 ‘라디오 로맨스’ 남다름, ‘우리가 만난 기적’ 김환희가 수상했다. 신인상은 ‘같이 살래요’ 김권, 박세완, ‘하나뿐인 내편’ 박성훈, ‘내일은 맑음’ 설인아가 수상했다.

다음은 ‘2018 KBS 연기대상’ 수상자(작) 명단

▶대상 : 유동근(같이 살래요), 김명민(우리가 만난 기적)

▶최우수상 : 최수종(하나뿐인 내편), 차태현(최고의 이혼), 장미희(같이 살래요, 흑기사), 차화연(하나뿐인 내편)

▶우수상 중편드라마 : 서강준(너도 인간이니?), 라미란(우리가 만난 기적)

▶우수상 미니시리즈 : 최다니엘(오늘의 탐정, 저글러스), 장동건(슈츠), 백진희(저글러스, 죽어도 좋아)

▶우수상 장편드라마 : 이상우(같이 살래요), 이장우(하나뿐인 내편), 한지혜(같이 살래요), 유이(하나뿐인 내편)

▶우수상 일일극 : 강은탁(끝까지 사랑), 박윤재(비켜라 운명아), 하희라(차달래 부인의 사랑), 박하나(인형의 집)

▶연작 단막극상 : 장동윤(땐뽀걸즈), 윤박(참치와 돌고래), 이일화(엄마의 세 번째 결혼), 이설(옥란면옥)

▶조연상 : 김원해(오늘의 탐정, 너도 인간이니?), 인교진(죽어도 좋아, 저글러스), 김현숙(추리의 여왕2, 너도 인간이니?), 윤진이(하나뿐인 내편)

▶남녀 신인상 : 박성훈(흑기사, 하나뿐인 내편), 김권(같이 살래요), 박세완(땐뽀걸즈, 같이 살래요), 설인아(내일도 맑음)

▶청소년 연기상 : 남다름(라디오 로맨스), 김환희(우리가 만난 기적)

▶베스트커플상 : 서강준 공승연(너도 인간이니?), 최다니엘 백진희(저글러스), 김명민 라미란(우리가 만난 기적), 차태현 배두나(최고의 이혼), 유동근 장미희(같이 살래요), 이장우 유이, 최수종 진경(하나뿐인 내편)

▶작가상 : 김사경(하나뿐인 내편)

▶네티즌상 : 김명민(우리가 만난 기적), 박형식(슈츠)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