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하기에 앞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천지일보 2018.12.31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하기에 앞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천지일보 2018.12.31

국회 운영위 진행 중 민주·한국, 상호 공세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국회 운영위원회가 열린 31일 각각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과 신재민 전 기재부 사무관을 겨냥하며 장외 설전을 이어갔다. 

민주당은 이날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과 조국 수석 등을 상대로 한 국회 운영위 전체회의가 진행되는 가운데 신 전 사무관의 폭로를 ‘기행’으로 규정하고 법적 처벌을 강도 높게 요구하고 나섰다.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이날 신 전 사무관의 국채 발행 청와대 압력 폭로에 대해 “청와대가 취할 수 있는 여러 재정정책의 수단 중 하나이자, 일종의 권한이라고도 할 수 있는 ‘국채 발행’을 두고, 거꾸로 ‘청와대가 국채발행을 압력했다’고 주장하는 것은 심각한 언어도단이 아닐 수 없다”고 비판했다. 

홍 수석대변인은 이어 “문건의 무단 유출과 국가공무원상 비밀유지의무 위반만큼은 명백한 불법이며, 가짜뉴스 배포와 거짓 주장에는 철저한 책임이 뒤따른다는 점을 분명히 지적하고자 한다”며 “기재부도 신재민 전 사무관에 대한 고소 고발을 검토하고 있는 만큼, 시시비비를 명확히 밝혀 응분의 책임을 다하게 함으로써 국가공무원의 청렴성실, 품위유지, 비밀엄수 의무 등의 공직기강을 다잡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국당에 대해서도 “정략적으로 악용하며 무책임한 정치공세에 골몰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순례 원내대변인은 “언제까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는 없다. 환경부, 국토부 산하기관 블랙리스트 의혹에 이어 신재민  전 기재부 사무관의 양심선언까지 현 정권의 부도덕한 행태가 봇물처럼 터져 나오고 있다”고 비난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아울러 “이 모든 사태의 중심에 있는 조국 민정수석의 책임 있는 자세를 촉구하는 바”라며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해명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국회차원의 국정조사로 갈 수밖에 없음을 거듭 밝혀둔다”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