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혜옥 기자] 2019년 기해년(己亥年) ‘황금 돼지띠’ 해가 다가왔다.

예로부터 돼지는 길조의 동물로 부를 가져다주어 재산과 복의 근원으로 여겨졌다. 또한 ‘돼지는 무엇이든 잘 먹는다’ 해서 돼지띠는 먹을 복이 있다고도 했다. 

새해 기대되는 돼지띠 스타들은 누가 있을까.

돼지의 해를 맞아 주요 돼지띠 연예인들을 출생 연도별로 살펴봤다.

◆1995년생 돼지띠 스타

방탄소년단 지민·뷔 ⓒ천지일보DB
방탄소년단 지민·뷔 ⓒ천지일보DB

현재 가장 큰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인기 스타들이 모두 여기에 모여 있다.

24세가 되는 1995년생 중 주목할 만한 스타는 K팝의 새 역사를 쓴 방탄소년단의 뷔·지민이다.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200 차트에 26위로 진입해 대한민국 가수 중 최고 기록을 세웠다. 이 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200에 3개 앨범을 연속으로 진입시켜 2주 연속 차트를 유지하는가 하면  한국 가수 최초로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 진입하는 등 이례적인 기록을 세웠다. 이에 방탄소년단이 2019년에도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많은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男: 방탄소년단의 뷔·지민, 뉴이스트 황민현·JR·렌·백호, 비투비 육성재, 워너원 옹성우, NCT 태용·유타·쟈니, MXM 임영민, 세븐틴 에스쿱스·정한, 아이콘 바비, 빅스 혁

그룹 AOA의 멤버 설현 ⓒ천지일보DB
그룹 AOA의 멤버 설현 ⓒ천지일보DB

‘빙글뱅글’로 올 여름을 강타한 AOA 멤버 설현도 돼지띠 스타다.

설현은 2018년 한 해 동안 앨범 활동은 물론 영화 ‘안시성’에도 출연해 연기력을 입증받았다. 이에 설현은 2019년에도 어떤 활동을 펼칠지 기대되는 주된 스타다.

女: AOA 설현, 트와이스 나연, 블랙핑크 지수, 마마무 화사·휘인, 볼빨간사춘기 안지영, 여자친구 소원, 러블리즈 케이, 프리스틴 나영, 우주소녀 보나·엑시·선의, 이엑스아이디 정화, 오마이걸 유아, 구구단 나영, 다이아 기희현, 오마이걸 유아

◆1983년생 돼지띠 스타

배우 정유미 ⓒ천지일보DB
배우 정유미 ⓒ천지일보DB

영화 ‘부산행’과 드라마 ‘연애의 발견’ ‘라이브’ 등 다양한 작품에서 사랑을 받아온 정유미가 1983년생 돼지띠다. 정유미는 2018년 tvN 예능프로그램 ‘윤식당’에 출연해 싹싹하며 솔직한 면을 가감 없이 발휘했다. 정유미는 2019년에도 영화 ‘82년생 김지영’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83년생 돼지띠 남자 스타로는 배우 박해진이 있다. 박해진은 2018년 국내 활동이 활발하지는 않았지만, 중국을 오가며 한류스타로써의 입지를 굳건히 했다. 2019년에는 한국에서의 다양한 활동도 기대해 본다.

男: 박해진, 슈퍼주니어 이특·김희철, 십센치 권정, 테이, 김동욱, 정경호, 온주완

배우 박해진 ⓒ천지일보DB
배우 박해진 ⓒ천지일보DB

 女: 정유미, 손담비, 별, 윤진서, 전혜빈, 임은경, 김정화, 장희진, 김지우, 황보라, 김성은

◆1971년생 돼지띠 스타

1971년생 돼지띠 스타로는 배우 고현정이 있다. 고현정은 2018년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활발히 활동했다. 고현정은 지난 3월 종영한 SBS 수목드라마 ‘리턴’에서 제작진과의 갈등으로 작품에서 중도 하차했기도 했다. 고현정은 2019년 ‘동네변호사 조들호2’로 안방극장에 복귀한다.

배우 고현정 ⓒ천지일보DB
배우 고현정 ⓒ천지일보DB

 男: 이서진, 안재욱, 송일국, 김태우, 정웅인, 권오중, 조희봉, 신동엽

女: 고현정, 이영애, 이미연, 오연수, 김남주

◆1959년생 돼지띠 스타

男: 이문세, 박상원, 김흥국, 이준익 감독

女: 인순이, 김미숙, 선우은숙

◆1947년생 돼지띠 스타

나훈아 콘서트 포스터. (출처: 예아라,예소리)
나훈아 콘서트 포스터. (출처: 예아라,예소리)

1947년생으로는 트로트 황제 나훈아가 있다. 지난해 새 앨범 ‘남자의 인생’을 펴낸 나훈아는 올해 11년 만의 전국 투어 ‘드림 어게인(Dream Again)’을 열어 연일 매진을 기록하며 다시 한 번 티켓 파워를 입증했다.

男: 나훈아

배우 윤여정 ⓒ천지일보DB
배우 윤여정 ⓒ천지일보DB

 

윤여정은 올해 연기뿐 아니라 외국에서 식당을 개업하는 포맷의 tvN 예능 ‘윤식당’을 이끌며 시청자들로부터 많은 사랑받았다.

女: 윤여정

◆1935년생 돼지띠 스타

배우 이순재 ⓒ천지일보DB
배우 이순재 ⓒ천지일보DB

국민배우 이순재는 여든을 훌쩍 넘겨서도 ‘드라마’ ‘연극’ 등에서 꾸준히 연기를 펼치며 시청자들에게 신뢰감을 주고 있다. 그는 대중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포상인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은관문화훈장을 받았다.

男: 이순재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