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청와대 특감반 진상조사단 회의에서 김도읍 진상조사단장이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2.27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청와대 특감반 진상조사단 회의에서 김도읍 진상조사단장이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2.27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이 31일 열리는 국회 운영위에 대해 30일 “조국 민정수석, 진실을 밝히고 잘못을 인정하는 것도 진정한 용기”라고 주장했다.

김순례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청와대 특별감찰반의 민간인 사찰 및 블랙리스트 작성 여부가 주요 쟁점이 될 전망”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청와대 의전비서관 음주운전, 정무비서관의 2억 8000여만원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 민정수석실 직원들의 주중 근무시간 골프 의혹 등이 일자 청와대는 특별감찰반 전원교체를 지시했다”며 “하지만 이들을 관리·감독하는 사람에 대한 책임론은 언급조차 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또 “민간인 사찰 의혹, 블랙리스트 작성 등 민정수석실의 비위 의혹이 연일 봇물처럼 터져 나오고 있지만 6급 공무원 개인의 일탈로 몰아가고 있다”면서 “청와대 6급 공무원 한마디에 중앙부처는 산하기관임원들에게 사표를 쓰라고 했다. 정권 차원의 지시가 아니라면 그렇게 했겠는가? 상황이 이렇게 되도록 책임자인 민정수석은 무엇을 했는지 국민들은 궁금해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검찰은 김태우 수사관이 청와대 특감반에 파견되기 위해 인사청탁을 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누가 인사청탁을 받아 청와대에 프로필을 전달했는지는 밝히지 않고 있다”면서 “내일 열리는 국회 운영위는 진실을 밝히는 시작, 첫 단추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특별감찰반 사태의 중심에는 조국 민정수석이 있다. ‘현재 검찰이 수사 중인 관계로 답변이 어렵다’는 구차한 변명을 국민들은 듣고 싶어 하지 않는다”며 “잘못을 인정하는 것도 진정한 용기다. 진실을 고백하고 책임질 부분은 분명히 책임져야 한다. 국회 운영위에서 ‘내 탓이오’라는 조국수석의 한마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