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기경기도의회 부의장이 28일 재난안전 정책에 대한 이해증진과 상호 공감대 형성을 위해 의정부소방서 일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되어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경기도) ⓒ천지일보 2018.12.28
김원기 경기도의회 부의장이 28일 의정부소방서 일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 관계자들과 캠페인을 벌이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경기도) ⓒ천지일보 2018.12.28

소방공무원 격려, 애로사항 청취 

소방안전 캠페인 활동 벌여

[천지일보 경기=이성애 기자] 김원기(더불어민주당, 의정부4) 경기도의회 부의장이 28일 재난안전 정책에 대한 이해증진과 상호 공감대 형성을 위해 의정부소방서 일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됐다.

28일 북부소방재난본부와 의정부소방서에 따르면, 김원기 의원은 현재 도의회 부의장 활동은 물론, 지난 9대 도의회 당시 안정행정위원으로 활동하며 재난 최 일선 현장에서 근무하는 소방공무원에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갖고 소방관의 환경·처우 개선에 힘써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의정부소방서에서는 이 같은 공로를 인정해 김원기 부의장을 일일 명예 소방서장으로 위촉, 위촉패를 전달하게 됐다.

이날 김원기 명예소방서장은 위촉 행사 후 의정부소방서 각 부서를 방문해 소방공무원을 격려하고, 재난현장에서 활동하는 소방공무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했다.

또한 의정부역으로 자리를 옮겨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불조심 가두 캠페인을 펼쳤으며 대형판매시설인 신세계백화점으로 이동해 소방시설에 대한 안전컨설팅을 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김원기 명예소방서장은 “경기북부 의정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소방공무원의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들 드린다”며 “시민이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재난안전정책 추진에 도의회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