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8일, 나석주 의거일 아시나요?”
“12월 28일, 나석주 의거일 아시나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팀)
(제공: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팀)

[천지일보=장수경 기자] 1919년 3.1운동 이후 잠잠해진 독립운동의 불길을 이어갔던 나석주 선생. 12월 28일은 바로 ‘나석주 의거이다.

이와 관련,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는 12월 28일 ‘나석주 의거일’에 맞춰 ‘대한민국 역사, 실검 프로젝트’를 펼친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에는 아나운서 신아영과 래퍼 딘딘도 함께 참여한다.

‘대한민국 역사, 실검 프로젝트’는 대한민국의 역사적인 날에 맞춰 그 날의 정확한 한국사 지식을 누구나 다 이해하기 쉬운 카드뉴스로 제작하여 SNS상에 널리 퍼트리는 대국민 역사교육 캠페인이다.

서 교수는 “내년은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는 역사적인 해이다. 이를 기념하여 대한민국 독립운동 역사의 의미있는 날을 함께 기억하자는 대국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팔로워 수가 많은 유명인사와 함께 캠페인을 펼친다면 많은 SNS 사용자들에게 전파가 될 것이고, 그렇게 된다면 실검까지 등장할 수 있게 되어 더 많은 네티즌들에게까지 알려지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서경덕 교수는 내년으로 다가온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대한민국 독립운동 역사에 기여한 인물, 사건 등의 다국어 영상 제작 및 SNS 캠페인을 통해 한국사를 국내외로 꾸준히 알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