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원 주장 사실 아니다..의원 아니면 구속감"

(서울=연합뉴스) 청와대는 1일 민주당 강기정 의원이 국회 본회의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이명박 대통령의 부인 김윤옥 여사를 대우조선해양 사장 연임 로비설의 '몸통'으로 지목한 데 대해 강력히 부인했다.

김희정 청와대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참 소설 같은 이야기"라며 "국회의원이 면책권이 있다고 근거 없는 이야기를 함부로 하는 것은 옳지 않다. 만약 국회의원이 아닌 사람이 이야기했으면 구속됐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사실 관계를 왜곡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며 "연임 로비도 없었고, 천신일 세중나모 회장을 통해 이야기를 들은 것도 없고, 김 여사가 정동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을 만나 그런 이야기를 한 적도 없다. 정 전 수석이 민유성 산업은행장에게도 그런 이야기를 한 적도 없다"고 반박했다.

그는 "김 여사가 남상태 대우조선해양 사장과 어릴 적부터 알고 지내던 사이인 것은 맞지만 몇 날 며칠에 만난 것까지 사실관계를 확인하지 않았다"며 "고(故) 김재정씨(이 대통령의 처남)와 남 사장의 관계도 가까워 김 여사와 가까운 것은 사실이다. 가깝다고 해서 말도 안되는 로비가 있었다고 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밝혔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강 의원의 주장은 전체가 사실이 아니기 때문에 대응할 일고의 가치도 없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