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한국당) ⓒ천지일보 2018.12.26
(제공: 한국당) ⓒ천지일보 2018.12.26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이 “환경부가 올해 1월 ‘환경부 산하기관 임원들의 사퇴 등 관련 동향’이라는 제목의 문건을 작성해 청와대 민정수석실에 보고했다”며 추가 의혹을 제기했다.

‘청와대 특감반 의혹 진상조사단’ 소속 김용남 전 의원은 26일 국회에서 열린 회의에서 한국환경공단 등 환경부 산하 8개 기관 임원 24명의 임기와 사표 제출이나 제출 예정 등이 기록돼 있는 문건을 제보자를 통해 입수했다고 밝혔다.

이 문건의 하단에는 ‘최근 야당 의원실을 방문해 사표제출 요구에 대해 비난하고 내부정보를 제공한다는 소문’ ‘안종범 전 경제수석이 본부장 임명에 도움을 주었다고 하나, 현재는 여권 인사와의 친분을 주장’ ‘새누리당 서울시의원 출신으로, 직원폭행사건으로 고발되어 재판 진행중’ 등의 주석이 포함됐다.

김 전 의원은 “이 문건은 문재인 정부에서 처음으로 공식적으로 확인된 블랙리스트”라며 “청와대가 자기 쪽 사람을 앉히기 위해 일자리를 만들고 있는지 청와대가 점검하면서 부처별로 보고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김 전 의원은 “청와대는 제보 내용대로 보고받았는지, 이 문건 작성을 환경부에 지시한 적이 있는지, 이 문건을 보고 받았다면 그 후에 어떤 조치를 취했는지 명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 문건에 대해 민정수석실에 알아본 결과, 조국 민정수석 및 4명의 민정수석실 비서관, 이인걸 전 청와대 특별감찰반장까지 누구도 자료를 보거나 보고받은 적이 없다”고 관련 의혹을 부인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