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이 26일 전남 나주 본사에서 '제1차 사내벤처 협약식'을 개최하고 있다. (제공: 한전KDN) ⓒ천지일보 2018.12.26
한전KDN이 26일 전남 나주 본사에서 '제1차 사내벤처 협약식'을 개최하고 있다. (제공: 한전KDN) ⓒ천지일보 2018.12.26

사내벤처 출범, 에너지 ICT 혁신성장 선도

[천지일보=이영지 기자] 한전KDN이 26일 나주 본사에서 ‘제1차 사내벤처 협약식’을 개최했다.

한전KDN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에는 전사적인 사내벤처 공모와 실무심사위원회, 심의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정된 K-MONSTER팀과 SADrone Tech팀 2개 팀과 협약 체결이 진행됐다.

K-MONSTER팀은 ‘증강현실 및 고정밀 GPS 기반의 전력설비관리시스템 구축’, SADroneT팀은 ‘드론과 LiDAR Light detection and ranging'를 활용한 고압송전선로 자동점검 및 감시사업’으로 향후 2년간 한전KDN의 지원 아래 혁신적 아이디어를 맘껏 펼칠 수 있게 됐다.

한전KDN 사내벤처는 직원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정부의 혁신성장과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해 신사업 및 서비스 개발, 신기술 상업화, 사외창업을 통한 신규 일자리 창출 등을 목적으로 출범됐다.

한전KDN 관계자는 “이번에 출범하게 되는 사내벤처 2개 팀이 사내혁신을 주도하고 에너지 ICT 분야의 신사업 발굴 및 미래 성장 동력에 기폭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