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레저, 도서 등 생활용품, 먹을거리, 천연비누 알뜰구매

[천지일보=신중균 시민기자] 지난달 30일 인천남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조흥식)은 관교 한신 휴플러스아파트 단지 내에서 저소득층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 2010 옥토버페스트 ‘사랑 나눔 장터’를 열었다.

바자회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 아동·성인 의류, 레저, 도서 등 각종 생활용품과 먹을거리, 그리고 복지관 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비전엔 보호 작업장 근로 장애인들이 제작한 천연비누도 판매됐다.
또한 장애인식개선캠페인으로 ‘장애인을 마주친 당신의 태도’ ‘장애인의 사회참여를 위해 필요한 일’ 등의 스티커 부착 형식으로 장애인식에 대한 설문조사가 함께 진행됐다.

장터를 위해 구비된 모든 물품은 신세계백화점(인천점), 농협(인천지역본부), 인하대학교(교직원)의 지원물품 및 복지관 관계자들의 소장품 등 약 2000점의 후원으로, 각 후원단체 직원들의 자원봉사로 사랑 나눔 장터가 성황리에 마쳤다.

해마다 겨울을 앞둔 10월에 진행하는 옥토버 페스트 사랑 나눔 장터는 남구지역 내 저소득 가구의 겨울나기 물품지원을 위한 기금마련을 목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연말의 겨울나기 지원행사인 ‘사랑의 연탄 나눔’ ‘사랑 나눔 바이러스’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겨울용품들을 자원봉사자들의 손길로 전달하고 있다.

행사를 마친 남구장애인종합복지관 조흥식 관장은 “풍성한 가을 들판만큼이나 이번 행사를 성황리에 끝마쳐서 무척 기쁘다”며 “수익금은 저소득 가구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032-426-1382~5(http://namjang.or.kr)
인천광역시 남구 관교동 469번지 인천광역시 남구장애인종합복지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