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실종 사고가 발생한 태국 골프장 홀 배치도. (출처: 골프장 홍보 블로그 캡처)
한국인 실종 사고가 발생한 태국 골프장 홀 배치도. (출처: 골프장 홍보 블로그 캡처)

[천지일보=이솜 기자] 태국 지방 도시의 골프장에서 한국인 관광객 2명이 라운딩 도중 강물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해 당국이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다.

25일(이하 현지시각) 주태국 한국대사관과 현지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20분께 중북부 피사눌룩주에 있는 한 골프장에서 70대로 추정되는 A씨와 60대로 추정되는 B씨 등 한국인 2명이 강물에 빠졌다.

이들은 전동카트에 올라탄 채 수송선을 이용해 골프장을 가로지르는 강물을 건너던 중 사고를 당했다.

목격자 등에 따르면 수송선에 실린 2대의 전동카트가 충돌했고, 그 충격으로 실종자들이 타고 있던 카트가 강물로 곤두박질쳤다.

대사관 측은 사고 발생 직후 현지 경찰에 공문을 보내 신속한 구조와 철저한 수사를 당부하는 한편 현장에 영사 인력을 즉각 파견했다.

이와 관련 주태국 한국대사관 관계자는 “현지 경찰 설명에 따르면 수송선 위에서 2대의 카트가 충돌하면서 사고가 났다”며 “강물에 빠진 카트에 타고 있던 3명 중 1명은 구조됐지만, 나머지 2명은 아직 실종상태”라고 전했다.

이 골프장은 한국인이 임대해 운영하고 있으며, 동절기를 맞아 골프를 즐기려는 한국인이 주요 고객인 것으로 알려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