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지사가 5일 오후 제주도청 브리핑룸에서 녹지국제병원에 대한 조건부 개설 허가 방침을 밝히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원희룡 제주지사가 5일 오후 제주도청 브리핑룸에서 녹지국제병원에 대한 조건부 개설 허가 방침을 밝히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승객 심리 지원 서비스 등 모든 지원 다 할 것”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24일 제주도 가파도 앞바다에서 좌초한 여객선 블루레이1호(199t)에 대해 승객 모두를 구조하고 고장 원인을 분석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원 지사는 자기 페이스북에 “제주 마라도에서 승객 195명을 탄 여객선 블루레이호가 가파도 앞바다에서 좌초했으나 해경이 승객 전원을 무사히 구조하면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해경의 발 빠른 초기 대응이 인명 참사를 막았다며 공을 돌리면서도 철저한 원인 규명을 약속했다.

이어 “해경은 현재 사고 조치가 완료 되는 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할 계획”이라며 “해상 사고 여부는 조사가 끝나는 대로 투명하게 신속히 공개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특히 구조된 승객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제주도는 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한 특별상담실을 설치하고 승객에게 심리지원 안내서비스 등 모든 지원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주지방해양경찰청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40분쯤 송악산 산이수동과 가파도·마라도를 오가는 길이 34.7m, 너비 7.5m의 여객선이 가파도 남서쪽 555m 해상에서 기관고장을 일으켰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이 여객선엔 승선원 4명과 승객 195명 등 모두 199명이 타고 있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