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2.24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2.24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4일 청와대 특감반 사태에 대해 “임종석 비서실장과 조국 민정수석이 입을 열 때가 됐다. 국회에 출석하셔서 운영위에서 말씀해주셔야 한다”고 요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조국 수석이 엊그저께 페이스북에 ‘맞으며 가겠다’는 글을 올렸다고 한다”며 “당당하게 국회 운영위에 출석해 이 사건에 대해서 입장을 밝혀주시길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만약 비서실의 관리감독 책임이 있는 임종석 비서실장, 사건의 몸통이라고 추정되는 조국 민정수석이 출석하지 않는다면 국민과 국회에 대한 기만행위이자 오만행위”라고 주장했다.

또 “어제 저희 진상조사단에서 서울 창조경제혁신센터장에 대한 첩보를 대검찰청에 이첩한 것을 확인하는 문건을 공개했다”며 “첩보 이첩은 민정수석의 결재가 있어야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직적 지시가 없다면 불가능한 일”이라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특감반장이 민간인 사찰의 보고를 받았다면 즉시 중지시키고 징계해야 한다”며 “그런데 승진의 도움이 되라고 사실 확인을 해줬다. 청와대 조직의 생리상 수석과 비서 간 지시가 없는 활동에 대해 특감반장이 자의적으로 승진심사 자료로 활용하라고 확인해 준 것도 납득되지 않는 부분”이라고 했다.

이어 “결국 ‘사찰 DNA’뿐 아니라 거짓말 DNA까지 있다는 것이 확인됐다. 이제 거짓말 DNA로 국민을 농락시켜선 안 된다”며 “거짓말은 또 거짓말을 낳는다. 지금까지 청와대 해명이 계속해 그렇게 굴러온 부분이 있다”고 지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