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정호 의원. (출처: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정호 의원. (출처: 연합뉴스)

윤영석 “변명으로 들려… 특권 의식에 젖은 탓”
하태경 “어떤 시민이 사장에 항의전화까지 하나”
정호진 “소란 보단 의정활동으로 제도 개선해야”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23일 야당이 더불어민주당 김정호 의원의 공항 갑질 논란에 해명했음에도 불구하고 “자기반성 없는 남 탓”이라고 비판했다.

이날 자유한국당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지금이라도 상처를 입었을 피해 직원과 국민에게 사과해야 한다”며 “공항을 이용하는 국민 대부분은 신분증을 지갑 및 케이스 등에서 꺼내 탑승 수속을 진행한다. ‘거칠고 불쾌하게’ 느껴진 것은 특권 의식에 젖은 김 의원만의 생각”이라고 꼬집었다.

윤 수석대변인은 “이런 개인적인 감정을 시민의 입장으로 포장해서 발표한 것은 진정한 사과가 아닌 변명으로밖에 들리지 않는다”면서 “이런 식의 사과는 오히려 해당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의 사기를 떨어뜨리고 그들에게 상처를 주는 행동이라는 것을 김 의원은 알아야 한다”고 전했다.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은 자기 페이스북을 통해 김 의원의 ‘한 시민으로 항의한 것’이라는 대목에 대해 “어떤 시민이 신분증을 꺼내 보여달라는데 직원에게 호통을 치고 사장에게 항의 전화까지 하는가”라며 “김 의원은 그 공항 직원을 찾아 진심 어린 사죄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의당 정호진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김 의원의 해명처럼 평소 공항직원들이 불친절하고 일반 시민을 범죄자 취급을 해 일반 시민을 대표해 항의했다고 손 치더라도 국토위 소속 국회의원의 처신치고는 매우 부적절하다”며 “공항을 이용하며 그러한 행태를 자주 목격했다면 굳이 공항에서 ‘내가 국회의원인데’ 하며 소란을 피우며 항의를 할 것이 아니라 국회의원의 정당한 권한인 의정활동을 통해 제도개선 방안을 내놓았어야 하는 것이 맞다”고 지적했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 20일 김포공항에서 비행기 탑승 전 신분증을 꺼내서 보여달라는 직원의 요청에 규정을 제시하라며 항의했다는 일부 매체의 보도가 있었다.

이에 김 의원은 이 보도가 교묘히 편집·조작된 것이라며 자기 페이스북에 해명의 글을 올렸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