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자유한국당 청와대 특별감찰반 정권 실세 사찰 보고 묵살 및 불법사찰 의혹 진상조사단 김도읍 위원장이 20일 국회에서 열린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2.20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자유한국당 청와대 특별감찰반 정권 실세 사찰 보고 묵살 및 불법사찰 의혹 진상조사단 김도읍 위원장이 20일 국회에서 열린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2.20

검찰 고발 이어 추가 의혹 제기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자유한국당이 청와대 특별감찰반의 민간인 사찰 의혹에 대한 총공세에 나서고 있다. 그렇지 않아도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이 부정평가가 긍정평가를 앞지른 ‘데드크로스’ 현상이 발생하면서 대여공세의 수위를 끌어올려 정국 주도권을 잡겠다는 전략이다.

한국당은 21일 청와대가 지난 2017년 11월∼2018년 2월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사장 공모 과정에서 김태우 당시 특별감찰반원으로부터 현 김상균 이사장의 비위 첩보를 보고받고도 이를 묵살, 임명을 강행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김 이사장의 임명 등 배후에 현 정권 실세가 있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청와대 특별감찰반 정권실세 사찰보고 묵살 및 불법사찰 의혹 진상조사단’은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2017년 11월∼2018년 2월 철도공단 이사장 공모 과정에서 김상균 현 이사장에 대한 동향보고가 청와대 민정수석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다만, 한국당은 이런 의혹을 뒷받침할 문건이나 배후의 정권 실세가 누구인지 등은 공개하지 않았다.

특히 동향보고 작성가가 김태우 전 특감반원이라 밝히며 그 내용에 대해서는 “김 이사장이 철도공단 부이사장 시절이던 2008∼2011년 부하 직원들에게 500만∼1천만원씩 수차례에 걸쳐 금품을 갈취했다는 내용과 청와대 인사비서관실이 해당 첩보를 인사 참고자료로 활용해야 한다는 내용이 적시돼 있었다”고 말했다.

진상조사단은 “김 이사장 뒤에 실세가 있었기 때문에 비위 사실을 묵살했는지 묻고 싶다”고 밝혔다.

한국당은 청와대 특감반을 고리로 대여공세의 수위를 계속 끌어올리는 모습이다.

앞서 한국당은 지난 20일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에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 등 청와대 인사 4명에 대한 고발장을 제출했다. 임 실장에 대해선 직무유기 혐의를, 조국 민정수석과 박형철 반부패비서관, 이인걸 특감반장에 대해선 직권남용과 직무유기 혐의를 고발장에 담았다.

이와 함께 김태우 수사관이 작성한 것으로 추정되는 첩보보고서 목록 사진을 19일 공개하며 목록 104건 중 11건이 야당 정치인과 언론, 대학교수,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민간인 사찰이라는 의혹을 제기했다.

한국당의 이런 대여공세는 문 대통령의 지지율 하락과도 맞물린다. 야당은 문재인 대통령이 ‘데드크로스’를 엄중하게 받아들여 국정쇄신을 이루고, 야당과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국정수행에 대한 부정적 평가가 높은 여론조사 결과는 이제라도 민심을 제대로 보라는 경고”라면서 “이제라도 문재인 정권은 허울 좋은 소득주도성장, 반기업 친노조정책을 폐기하고 진정으로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길을 모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청와대 특감반 사태를 지렛대로 삼은 한국당의 대대적인 공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당은 국회 운영위원회 소집을 요구하는 동시에 국정조사, 특검 등 진위를 파악하기 위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