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씨 가족 연합뉴스와 전화통화
"친하게 지내는 건 사실이나 결혼 얘기할 단계 아니다"

(모스크바=연합뉴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총리의 막내딸이 한국인 윤모씨와 결혼할 예정이라는 보도가 국내언론에 나오면서 파장이 일고 있는 가운데 윤씨 가족이 "결혼설은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중앙일보는 29일 푸틴 총리의 막내딸 예카테리나 푸티나(24)가 90년대 주 러시아 대사관에서 무관을 지낸 예비역 윤종구 해군 제독(65)의 아들 윤모(26)씨와 교제 중이며 조만간 결혼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하지만 윤씨 가족은 29일 오후(모스크바 현지시간)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애가 어릴 적부터 예카테리나와 우정을 나누는 좋은 관계로 지내고 있는 것은 사실이나 애인 사이이거나 특히 결혼 운운하는 것은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말했다.

가족은 또 "애들이 앞으로도 계속 좋은 관계를 이어갈 생각을 갖고 있으나 결혼할 계획은 아직 없다"고 강조했다.

가족은 이어 "권철현 주일 한국대사가 지난 8월 일본의 한 휴양지에서 윤 제독 가족과 만났을 때 윤 제독이 권 대사에게 아들과 예카테리나가 결혼할 예정이며 예카테리나가 결혼 후 한국에서 살고 싶어한다고 말했다는 보도 내용도 전혀 근거가 없는 얘기"라고 일축했다.

가족들의 말을 종합해보면 두 사람의 교제는 사실이지만 아직 결혼을 구체적으로 논의하는 단계는 아닌 것으로 추정된다.

이와 관련, 한국 외교부의 한 관리는 "(두 사람의 관계는) 이미 오래된 이야기다. 푸틴 총리의 딸과 윤씨가 모스크바에 있는 외국인 학교에 같이 다니면서 친하게 지낸다는 소문은 오래전부터 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결혼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은 처음 듣는다"고 덧붙였다.

한편 현재 재향군인회 국제협력실장을 맡고 있는 윤종구 전 제독은 1990년대 말~2000연대 초 주 러시아 한국대사관에서 국방 무관으로 근무했다.

아버지와 함께 모스크바에서 생활하며 현지 미국계 외국인 학교에 다니던 윤씨는 같은 학교 학생이던 예카테리나와 교내 페스티벌을 계기로 가까워진 것으로 알려졌다.

페스티벌에서 뛰어난 춤솜씨를 뽐낸 윤씨에게 예카테리나가 먼저 다가가 친구로 지내자고 제안했다고 한다.

윤씨는 올해 초 미국 일리노이 대학교에서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