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내장산 문화광장 일원에 들어설 전북 최대 규모의 실내형 복합놀이 시설 조감도. (제공: 정읍시) ⓒ천지일보 2018.12.21
정읍 내장산 문화광장 일원에 들어설 전북 최대 규모의 실내형 복합놀이 시설 조감도. (제공: 정읍시) ⓒ천지일보 2018.12.21

 

40여억원 투입, VR체험·스포츠 시설 등… 내년 9월 완공 예정

[천지일보 정읍=김도은 기자] 정읍의 사계절 토탈관광 핵심 거점인 내장산 문화광장 일원에 전북 최대 규모의 실내형 복합놀이 시설이 들어선다.

정읍시는 내장산국립공원 대표 관광지 육성사업 일환으로 올해부터 내년까지 40억원을 투입해 어드벤처 복합놀이시설 조성사업(어드벤처 놀이시설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어드벤처 놀이시설은 이달 24일 착공해 내년 9월 완료될 예정이다. 건축연면적은 2280㎡이다. 실내형 복합놀이를 테마(Thema)로 해서 가족 단위 이용자의 눈높이에 맞춘 15종 28개 모험놀이시설을 비롯 VR체험과 스포츠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지난달 사업대상지 내 걸림돌 이설공사를 마치고 시공업체를 선정했다.

유진섭 정읍시장은 “가족과 청소년, 연인들이 미세먼지나 궂은 날씨 등 외부 여건과 관계없이 사계절 언제나 마음껏 놀고 즐길 수 있는 실내형 복합놀이공간 조성하고 있다”며 “이후에도 토탈관광 기반 구축에 더 노력을 기울여 쉼과 즐거움, 그리고 감동이 있는 관광정읍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