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전문 기업 ㈜숨비, 모터전문기업㈜ 에스피지(연구소)

박남춘 “미래 먹거리 핵심기술 ‘개발 지원’ 아끼지 않을 것”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시(시장 박남춘)가 21일 PAV(개인용 자율항공기) 산업의 핵심 기업인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숨비와 ㈜에스피지(연구소)를 방문했다.

㈜숨비는 2015년 창립, 혁신적인 노력으로 다수의 특허 및 인증을 통해 창의적인 상용제품 개발 및 2018년 유인자율운항(PAV)을 위한 멀티콥터형 비행제어 시스템 개발 수행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전국 최초 유인 드론 핵심기술 개발하고 있다.

또 미래형 유인 이동체 시장을 타깃으로 한 PAV 개발, 드론과 PAV의 안전 운항을 위한 ‘하늘길’인 저고도 비행장치 교통관리 시스템(UTM)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스피지(연구소)는 1991년 창립, 산업의 중심인 모터와 감속기, 제어기까지 One Stop으로 생산되는 세계 일류의 기어드모터 제조 기업으로 UL TCP 인증 연구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최고 기술 수준인 로봇용 정밀감속기 개발을 출시했다. 올해 전체 매출(3050억원) 중 수출 비중 50~60%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수출 비중을 65%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국내 최초로 정부에서 공모하는 PAV 핵심부품 기술개발 사업인 ‘유인 자율운항을 위한 멀티콥터형 비행제어 시스템 개발’의 수행기관으로 인천지역 컨소시엄이 지난 9월 선정됐다.

한편 인천컨소시엄은 드론전문 기업 ㈜숨비와 모터전문기업 ㈜에스피지(연구소), 연구기관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및 인하대 등으로 구성돼 인천시가 우리나라 PAV 관련 연구에 선도적 위치를 차지하게 됐다.

기업현장을 방문한 박남춘 시장은 “산학연 협업을 통한 미래 먹거리 핵심기술 개발과 혁신으로 국가산업 경쟁력 제고를 주도해야 한다. 인천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