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안현준 기자] 자유한국당 김정재 의원이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9.3
[천지일보=안현준 기자] 자유한국당 김정재 의원이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9.3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이 청와대 특감반원의 민간인 사찰 의혹에 대해 20일 “검찰이 철저한 수사로 청와대 광기를 멈춰 세워야 한다”고 요구했다.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한국당은 오늘 청와대 임종석 비서실장과 조국 민정수석비서관을 직권을 남용하고 직무를 유기한 죄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무소불위의 청와대 실세들이 언론인, 야권 정치인을 대상으로 광기어린 무차별적 불법사찰을 자행하고 우윤근, 유재수, 이강래, 우제창 같은 정권실세의 비위사실들은 눈감고 덮어준 정황이 차고도 넘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들을 사찰하고 보고서를 작성한 사람이 김태우 수사관으로, 전 청와대 감찰반원이다. 김 수사관은 이전 정부에서도 청와대 감찰반원으로 활동한 사람”이라며 “이전 정부의 감찰반원을 다시 불러들인 저의는 충분히 짐작할 만하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이전 정부 고위공직자와 대통령 측근의 감찰내용이 필요했을 것”이라며 “언론인, 정치인, 교수, 기업인 등 이전 정부 관련 민간인에 대한 사찰 리스트가 이를 증명해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김 수사관에 대한 효용가치가 다 돼서인지, 불편한 보고가 계속돼서인지 토사구팽의 이유는 모르지만, 헌신짝도 버릴 때에는 예를 갖춰야 한다”고 꼬집었다.

그는 이어 “청와대가 김 수사관을 내쫓은 이유는 근무시간 중 골프회동 등 개인비위사실 때문이라고 한다”며 “하지만 함께 골프를 쳤던 문모 사무관은 아무런 징계 없이 청와대에서 국무총리실로 원복했다고 한다. 문모 사무관은 현직 도지사인 이 정권의 핵심인물과 고교동창 관계로 알려졌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 수사관은 현재 대검 감찰본부의 조사를 받고 있다. 명백한 보복조치다. 찍히면 끝이라는 이 정권의 무소불위를 실감케 해준다”면서 “자신들의 허물이 드러나자 마녀사냥에 나서며 꼬리자르기에 급급한 청와대의 모습은 참으로 추악하고 저급한 모양새다. 검찰은 조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통해 청와대 실세들의 광기를 멈춰 세워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