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오전 서울 용산 국방부에서 열린 2019 업무보고를 마친 뒤 국방부 내 사무실을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오전 서울 용산 국방부에서 열린 2019 업무보고를 마친 뒤 국방부 내 사무실을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국방개혁에 망설임이 있어선 안 된다”며 “국민들께 국방과 안보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드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서울 용산 국방부 청사에서 열린 2019년도 국방부 업무보고 모두발언에서 “국민이 충분히 납득하고 지지할 수 있는 군 개혁이 돼야 한다”고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현재 한반도를 둘러싼 안보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이럴 때일수록 우리 군은 상황에 걸맞은 신속한 국방개혁으로 더욱 강한 군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특히 2019년 국방예산은 46조 7000억원으로 8.2%, 액수로는 사상 최대인 3조 5000억원이 증액됐다”며 “군은 더욱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국방력 증강에 힘써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문 대통령은 한미동맹의 중요성도 언급했다.

그는 “한미동맹을 더욱 튼튼히 하려는 노력도 계속하여 기울여주기 바란다”며 “남북 간의 군사합의도, 비무장지대의 평화지대화도, 전시작전권 전환 준비도 굳건한 한미 공조 속에 추진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정부는 혁신적 포용국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혁신적 포용국가의 출발은 사람에 대한 투자다. 국방부는 장병의 복무여건을 개선하고, 인권을 보장하며 복지를 증진하는 포용국방을 강화하고 있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여기서 한걸음 더 나아가 우리 청년들에게 군복무가 사회로부터 단절이 아닌 새로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해 달라”며 “군인권보호관 설치, 영창제도 폐지, 군사법제도 개혁 등 장병들의 인권을 보호하는 일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