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갤러리아타임월드. (제공: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대전 갤러리아타임월드. (제공: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2019년, 제2의 명품관으로 도약”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가 백화점 사업을 강화하며 퀀텀점프에 나선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19일 명품 브랜드 강화와 고객 서비스의 차별화를 통해 중부권 최고 백화점에서 한단계 나아가 서울 갤러리아명품관에 이은 “제2의 명품관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내년부터 퀀텀점프 위한 명품확장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의 ‘제2명품관’으로의 퀀텀점프는 2019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우선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백화점 사업부문의 성장엔진인 명품 브랜드의 확장 전략을 지속적으로 전개한다는 전략이다. 현재 수도권에 인지도 높은 프랑스 및 이태리 등 명품 브랜드에 대한 2019년 입점이 진행 중이다. 또한 현재 입점된 주요 명품 브랜드 매장 리뉴얼도 2019년에 완료한다. 서울 갤러리아명품관의 맛집 성지 ‘고메이494’의 성공 DNA도 19년 타임월드에 이식된다. 타임월드는 내년 5월, 식품관 영업의 2개 축인 마켓과 식음시설을 전면 재편하는 리뉴얼을 진행할 예정이다.

건물 배치에도 변화를 꾀한다. 현재 백화점동·주차동·업무동으로 3개의 건물로 나뉜 현재 콘셉트를 백화점·West wing·East wing으로 네이밍을 재편한다. 네이밍 재편에 따라 West wing(현 주차동)은 트렌드세터를 위한 합리적 가격대의 패션브랜드 중심으로, East wing(현 업무동)은 타임월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시그니처(Signature) 상품군을 중심으로 재편될 예정이다. 더불어 대전지역 최고의 랜드마크 건물로 탈바꿈하기 위해 외관 디자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계획이다.

타임월드는 한층 더 강화된 VIP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2019년 내에 타임월드 VIP 고객만을 위한 VIP 클럽 라운지를 백화점 외부에 별도로 대전지역에 신설할 계획이다. VIP 클럽 라운지에서는 갤러리아가 엄선한 상품과 VIP 고객만을 위한 커뮤니티룸과 휴식 라운지 등 서비스가 접목된 공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지난 11월부터는 상위 1% 고객들만을 위해 ‘그레이트 쇼핑’이라는 VIP 신규 프로그램을 운영, 대전의 VIP 고객들이 명품 1번점 서울 갤러리아명품관에서 쇼핑할 수 있게끔 편의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다. VIP 고객 2명(동반 1인 가능)을 단위로 일명 연예인 밴으로 불리는 스타크래프트 차량을 명품관 왕복 교통편으로 제공하고 식사, 최상위 고객 VIP라운지 ‘PSR’ 이용, 의전 등 교통 이외에 쇼핑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최고 수준으로 제공한다.

◆중부권 최다 명품 브랜드 보유… 매년 7%대 성장

대전의 둔산 중심 상업지구에 위치한 갤러리아백화점타임월드는 백화점동, 주차동, 업무동 총 3개동 연면적 13만 1728㎡(3만 9847평) 이다. 단일 매장 기준으로 중부권 최대 규모이다.

1997년 9월 ‘동양 타임월드’로 개점했을 당시, 한강 이남 백화점 중 최대 규모라는 평(評) 속에 화려하게 데뷔했지만 2개월 뒤 IMF 상황을 맞았다. 2000년 한화그룹으로 인수된 후 현재 중부권 최고의 백화점, 대전 지역 마켓쉐어 부동의 1위 위상을 굳히고 있다. 중부권 백화점 중 최다 명품 브랜드를 보유한 유일한 백화점이다.

지난 2008년 8개월에 걸친 대대적인 매장 리노베이션을 통해 타임월드는 중부권 최초로 루이뷔통, 구찌, 디올, 에트로, 페라가모, 까르띠에 등 명품 브랜드를 선보였다. 2013년도에는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명품 아이템을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2층 전체를 명품 브랜드로 업그레이드했다. 당시 MD개편을 통해 선보인 주요 브랜드로 레페토, A.테스토니, 코치, 듀퐁, 에스까다, 비비안 웨스트우드, 겐죠, 엠포리오아르마니, 막스마라, 파비아나필리피 등이다. 이와 함께 남성들의 새로운 패션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는 롤렉스 시계를 비롯, 브라이틀링, 보메메르시에, IWC, 오메가 등 하이쥬얼리 & 와치 브랜드 등이 입점했으며 투미, 디스퀘어드2, 토리버치 등 명품잡화의 입점을 통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최근 지난 10월 30일(화)에는 미국 포브스가 ‘이 시대 남성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남성토탈패션 브랜드’로 선정한 ‘수트서플라이(SUIT SUPPLY)가 중부권 최초로 오픈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수트서플라이는 16가지 핏을 바탕으로 최고급 원단으로 만들어진 50-60가지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고 고객별로 반 맞춤정장 서비스를 시행하는 등 지역 남심(男心)을 저격하고 있다.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 매출은 올해까지 10년 동안 연평균 7% 대의 지속적인 신장을 기록하고 있다. 명품 브랜드 강화로 명품 매출은 연평균 16.4%, 이에 따른 VIP 고객수도 현재까지 연평균 11.7% 증가했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이현진 사업장장은 “독보적 명품MD의 강화, 서비스, 외관 등 총체적인 변화의 시도들이 2019년부터 단계적으로 보여질 것이다”며 “제2 명품관 도약은 구호가 아닌 타임월드의 성장을 위한 전략적 실행이다”고 말했다.

대전 갤러리아타임월드. (제공: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대전 갤러리아타임월드. (제공: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