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  ‘NUGU 음성주문 서비스’ 연동방법. (제공: SK스토아)
SK스토아 ‘NUGU 음성주문 서비스’ 연동방법. (제공: SK스토아)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SK스토아가 18일부터 SK텔레콤의 AI(인공지능) 서비스 누구(NUGU)를 활용한 ‘B tv NUGU SK스토아 AI 음성주문(NUGU 음성주문)’ 서비스를 도입한다. 이로써 SK스토아 고객은 오직 음성만으로 방송 상품을 구입, 결제할 수 있게 됐다.

해당 ‘NUGU 음성주문 서비스’는 고객들이 자동 응답전화(ARS) 연결을 기다리는 불편함이나 모바일 앱에서 원하는 상품 정보를 일일이 클릭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기 위해 도입했다. 실제 ARS로 3분가량 걸리던 주문 시간이 ‘NUGU 음성주문 서비스’를 사용하면 30초 만에 가능하다.

소비자가 셋톱박스와 연결된 NUGU 앱에서 SK스토아 고객 정보를 연동해두고 음성 주문을 활성화한 후 주문 단계별로 원하는 상품 정보를 간단히 말하기만 하면 된다. 특히 모바일 앱 주문이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도 음성만으로 주문부터 결제까지 진행할 수 있어 홈쇼핑의 주요 타깃층인 40, 50대 고객들 역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결제 수단 역시 다양해졌다. 그간 NUGU를 통한 음성 결제는 11pay 간편결제로만 가능했지만 SK스토아는 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위해 즉시결제 서비스도 추가했다. ‘SK스토아 즉시결제’ 서비스는 SK스토아 앱에 등록된 결제 수단을 별도로 등록할 필요 없이 NUGU 앱에서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방송 중 제공되는 카드 청구 할인 혜택 역시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신양균 SK스토아 지원본부장은 “보이스 커머스(음성 주문결제) 서비스를 적용함으로써 상품 주문부터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빠르게 구매 가능한 환경이 구축됐다”며 “앞으로도 SK스토아는 다양한 Tech 기반 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의성과 고객 만족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K스토아는 ‘NUGU 음성주문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오늘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NUGU 앱에서 음성주문 서비스를 처음 연동한 고객 모두에게 적립금 1만원을 증정한다. ‘NUGU 음성주문 서비스’는 SK브로드밴드의 AI 일체형 ‘B tv x NUGU’ 셋톱박스에서만 가능했지만 이제는 SK브로드밴드의 UHD/HDR 셋톱박스를 이용 중인 고객 모두 펌웨어 업그레이드만으로 음성주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