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안현준 기자]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2.17
[천지일보=안현준 기자]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2.17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17일 “청와대 민정수석실 산하 특별감찰반이 고위공직자 감찰을 넘어 민간인이 된 전직 총리 아들, 은행장 민간인에 대한 정보를 수집했다는 보도가 나왔다”며 “이 보도가 맞다면 이는 명백한 민간인 사찰”이라고 질타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정권 청와대 박관천 보고서 사건 당시 청와대 비서실의 국기문란이라며 대통령 책임이라고 주장했고, 민간인 사찰 국정조사도 했고, 후보 시절 감찰기관 불법정보 수집을 반드시 막겠다고 했다”며 “이 정부 출범 이후에도 적폐청산 차원에서 강도 높은 수사를 진행하겠다고 했다”며 이렇게 말했다.

김 위원장은 “얼마 전 돌아가신 이재수 장군도 세월호 민간인 사찰 의혹을 덮어씌우려다 그렇게 된 것 아니었냐는 생각이 든다”며 “앞으로는 정치적 반대세력을 향해 적폐청산의 칼을 들이댔지만 뒤로는 청와대 감찰반이 민간인 사찰을 하면서 새로운 적폐를 쌓는 것인데 내로남불도 이런 내로남불이 어디 있나”라고 질타했다.

이어 “정권실세와의 친소관계가 법과 원칙보다 우선시될 때 법치주의는 무너지고 정부에 대한 신뢰는 떨어진다”며 “그렇지 않아도 챙겨야 할 민생현안이 많은데 청와대와 여당이 자꾸 국정조사거리를 늘리지 않았으면 한다”고 꼬집었다.

그는 “성역 없이 수사하라는 요청도 하지 않겠다. 청와대에 계신 분들이 전 정권에 대해 한 것만큼 자기검열을 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민간인 사찰이 없다고 했던 이 정부가 전 총리와 은행장 정보를 수집하는 표리부동한 모습도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청와대는 2015년 검찰 조사를 이유로 해서 이 부분에 대한 의혹은 터무니없다고 했다. 그러나 우윤근 대사의 측근인 J씨가 1000만원을 반환한 건 2016년”이라며 “2016년 일을 2015년 경찰 수사를 이유로 해서 의혹 제기가 허구라고 말하는 건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일”이라고 비난했다.

또 “임종석 실장은 이 부분에 대해 보고받은 적 없다며 차단하기 급급하다. 그러나 모 방송과 한 우윤근 대사의 인터뷰 내용을 보면 러시아 대사 임명 당시 이 의혹에 대해 질문을 받았고 설명을 했으며 전혀 문제없이 결론이 난 사안이라고 이야기한다. 결국 임 실장이 보고 받지 않았다는 부분도 명백히 허위”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번 사건이 박관천 사건과 다르지 않다. 데자뷰를 보는 것 같다”며 “이제 문 대통령도 이 부분에 대해 임종석 실장과 조국 수석이 책임 있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한국당은 이번 의혹을 국기문란행위로 규정하고 조속히 운영위원회를 소집해 사실을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