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남경 홍견장 양해각서 체결
관광인프라 구축, 청소년 교류 약속

[천지일보 남원=김도은 기자] 내년부터 중국 수학여행단 30만명이 남원시를 찾을 것으로 보인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17일 중국의 최대 청소년 연맹인 ‘남경 홍견장 청소년 공익활동 복무중심(홍견장)’과 수학여행단 유치, 관광진흥 인프라 구축, 청소년 교류사업 등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중국 남경시 홍견장 사무실에서 체결된 양해각서에는 이환주 시장과 홍견장 곽평 지휘장, 유방 한국사업부 수석대표가 서명했다.

중국 전역에 5개 지부가 있는 홍견장은 중국 전체적으로 2억명이 초·중·고등학생들이 가입돼 있으며 중국 정부가 청소년들의 국방 이해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지난 2016년 설립한 단체다.

이환주 시장은 이번 방중기간을 통해 남경항공항천대학교를 방문하고 청년과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남원스토리텔링 57선 10권을 도서관에 기증했다.

남원시 관계자는 “홍견장과의 협력을 통해 남원시가 중국 수학여행단을 인근 지자체 등에 공급하는 구심적 역할 수행할 것”이라며 “특히 다양한 인프라 구축을 통해 관광환경 개선 등 여러 분야에서 확장성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지홍 남원시의회 의장은 “홍견장과의 협력이 남원 관광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는 호기가 되어 남원시가 수학여행 1번지로 명실상부한 자부심을 회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