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강은영 기자]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물을 마시고 있다. ⓒ천지일보 2018.12.12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물을 마시고 있다. ⓒ천지일보 2018.12.12

文·민주당·한국당 향해 연동형 비례제 도입 거듭 촉구

“文, 소득주도성장 정책 문제점 시인… 늦었지만 환영”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촉구하며 단식 7일 차를 맞는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어제부터 몸이 좀 힘들어지고 있는 게 사실”이라고 밝혔다.

12일 손 대표는 국회 본청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이같이 말하고 “최대한 꿋꿋하게 버티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단식은 나의 몸을 상하게 하면서 상대방의 각성을 촉구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손 대표는 “제 얼굴이 깨끗하니 ‘저 사람 뭐 먹는 거 아냐’ 이런 의심도 드시겠지만, 지난 목요일 단식 선언 후 물과 소금 외에는 아무것도 먹거나 마시지 않고 있다”며 “몸이 허락하는 대로 자유롭게 편한 자세로 단식에 임하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다만 ‘손학규 건강 좋네라며 무한정 끌지말고,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위한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의 각성과 결단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손 대표는 전날 문 대통령의 ‘고용 문제에 있어 성공하지 못했다’는 발언에 대해 “문 대통령과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경제가 어렵다는 사실과 소득주도성장 정책의 문제점을 시인한 것은 늦었지만 환영한다”면서 ”지금부터라도 소득주도 성장의 폐해라고 냉철히 인식하고 근본적 경제철학을 바꾸지 않으면 안 된다”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