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안현준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의원이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원내대표 경선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2.2
[천지일보=안현준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의원이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원내대표 경선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2.2 

12월 임시국회 개최 여부 논의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 원내사령탑으로 등극한 나경원 원내대표를 향한 더불어민주당과 바른미래당의 ‘러브콜’ 경쟁이 불붙고 있다. 

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12일 나경원 원내대표의 당선을 축하하면서 유치원 3법 통과에 대한 협조를 당부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홍영표 원내대표가 나경원 원내대표와 협의해 12월 임시국회를 개최하고 유치원 3법을 포함한 민생개혁 입법을 잘 처리하도록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영표 원내대표도 나 원내대표를 향해 “제1야당 원내사령탑으로서 협치의 모습을 보여줄 것을 기대한다”며 협치를 주문했다. 그는 이날 오후 나 원내대표와 첫 회동을 하고 12월 임시국회 개최 여부와 선거법 개정 문제, 유치원 3법 등 당면 현안을 논의한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선거제도 개혁을 요구해왔던 바른미래당은 나 원내대표에게 선거제 개혁에 대한 협조를 기대했다. 

김관영 원내대표는 의원총회에서 “가장 빠른 시간 내에 당내 토론과정을 거쳐 민심과 일치하는 선거제도로의 결론을 도출해내길 기대하고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 원내대표는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동조단식에서 “진보와 보수를 떠나 정치의 본령은 민심을 받드는 것이라 생각했다. 보수 개혁의 가장 핵심은 민심을 받드는 것이고, 그 중에 핵심은 정치개혁, 민심 그대로 선거제도를 받아들이는 것”이라며 “이것은 당의 유불리를 떠나 정치의 미래를 위한 것이다. 정파의 이익이냐 대한민국 미래를 위해 정치 개혁에 동참할 것이냐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나 나 원내대표는 선거제 개혁 방향과 관련해 이날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선거제도는 권력 구조와 같이 논의해야 한다는 게 기본 입장”이라며 “연동형 비례대표제 같은 경우 의원정수 확대 없이는 이뤄지기 어려워 국민 정서가 공감해주실 수 있는지 모르겠다”고 밝혀 부정적인 입장을 내비쳤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