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공동회장 정난권,송재희)가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회장 이선호)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중국강서성투자촉진국 대표단 방한 좌담회를 10일 개최했다. (제공: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천지일보 2018.12.10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공동회장 정난권,송재희)가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회장 이선호)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중국강서성투자촉진국 대표단 방한 좌담회를 10일 개최했다. (제공: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천지일보 2018.12.10

중국강서성투자촉진국 대표단 방한 좌담회 열려

[천지일보=강태우 기자]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공동회장 정난권, 송재희)가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회장 이선호)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중국강서성투자촉진국 대표단 방한 좌담회를 개최했다.

10일 서울 마포구 한중실크로드국제교협회 대회의실에서 마련된 협약은 신뢰의 원칙하에 상호 네트워크자원 활용을 기반으로 한 협력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진행됐다.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가 주최한 이번 협약과 좌담회에는 중국측에서 선징이(沈京一) 중국강서성투자촉진국 국장을 중심으로 한 대표단이 참석했으며 한국측에서는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 정난권 회장, 임만택 부회장과 기술우수 중소기업 5개업체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정난권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 회장은 이날 협약식과 좌담회에서 “최근 사드, 무역전쟁 등 여러 이유로 한중관계에 어려움이 많이 있으며 이럴 때 일수록 지속적인 교류를 통하여 신뢰를 구축하고 공동발전과 이익증진을 도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 의미에서 이번 업무협약 체결및 중국강서성투자촉진국 대표단의 방한 좌담회는 큰 의미가 있다”며 “이를 계기로 한중간 더욱 많은 교류와 협력이 지속적으로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선호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 회장은 “한국과 중국은 매우 밀접한 관계로 경제적 우호를 다지며 양국이 협력해 한·중 기업들이 노력해 나가야한다”면서 “이번 중국강서성투자촉진국 대표단 방한 좌담회도 역시 우수기술을 바탕으로 양국 간 기술 교류와 투자 등 비즈니스 활성화를 창출해 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첫번째 경제단체로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수출 지원을 목적으로 올해 4월 출범했다. 주요 사업분야로는 ▲중소벤처기업의 수출지원 ▲중소벤처기업들의 인재개발 지원사업 ▲수출입 중소벤처 기업 간 상호정보교류 네트워크 구축 및 플랫폼 조성 등이 있고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다음은 이날 협약과 좌담회에 참석한 주요 인사

◆중국측 인사

선징이(沈京一)강서성 투자촉진국 국장

펑위청(彭禹诚)강서성 투자촉진국 투자정보서비스부 부장,

주화건(朱华根)강서성 투자촉진국 대외투자협력부 과원

이선호(李先虎)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 회장

◆한국측 인사

정난권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 회장

임만택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 부회장

강성구 주식회사 한중기술교류센터 총괄이사

전경재 Trade Well Co Ltd. 대표이사

모경섭 지디테크놀러지 주식회사 대표이사

심동순 주식회사 칼라아트 대표이사

신경욱 주식회사 MI반도체 대표이사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