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선아 기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10일  ‘2018년 KERIS가 디자인한 미래 학습자 중심 교육 환경 구성 방향: 교육을 바꾸는 20분의 시간들’이라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제공: KERIS) ⓒ천지일보 2018.12.8
[천지일보=박선아 기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10일 ‘2018년 KERIS가 디자인한 미래 학습자 중심 교육 환경 구성 방향: 교육을 바꾸는 20분의 시간들’이라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제공: KERIS) ⓒ천지일보 2018.12.8

빅데이터·학습환경 중심 논의

KERIS 에듀데이터센터 출범 선포

[천지일보=박선아 기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올 한해 동안 KERIS가 미래교육에 대해 기획하고 연구한 내용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포럼을 개최한다.

10일 오후 2시 대구 KERIS 3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포럼은 ‘2018년 KERIS가 디자인한 미래 학습자 중심 교육 환경 구성 방향: 교육을 바꾸는 20분의 시간들’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교육 빅데이터 연구 및 활용의 기반이 되는 KERIS 에듀데이터센터 출범을 선포할 예정이다.

포럼은 한석수 KERIS 원장의 인사말과 KERIS 에듀데이터센터 출범 선포로 시작해 김진숙 미래교육기획실장이 KERIS 미래교육 연구 추진 경과를 보고로 이어진다.

또 ▲김두연 건양대학교 교수의 ‘나이스 연계 교육문제 현안 해결 가능성 탐색’ ▲김민우 키드앱티브아시아 대표의 ‘Edutech 패러다임의 변화: 서비스에서 플랫폼으로’ ▲정제영 이화여자대학교 교수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학업중단 학생 대응 모델’ ▲김수환 총신대학교 교수의 ‘디지털리터러시 국내·외 동향 및 수준 측정’ ▲정종욱 브레이너리 대표의 ‘메이커스페이스 구축 방안’ ▲김자미 고려대학교 교수의 ‘개별 맞춤화 교육 기반의 온라인 평가 체제 연구’ ▲김진숙 KERIS 실장의 ‘클라우드 기반의 학습 환경 구축 방안’의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사전 등록은 KERIS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