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 직장인 대상 1인 크리에이터 공개특강 연다. (제공: 휴넷)
휴넷, 직장인 대상 1인 크리에이터 공개특강 연다. (제공: 휴넷)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평생교육 대표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의 지식 공유 플랫폼인 해피칼리지는 12일 서울 구로디지털단지에 위치한 휴넷캠퍼스에서 ‘직장인 N잡시대, 나도 1인 크리에이터 해볼까’ 공개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유튜브, 아프리카tv 등 1인 방송 크리에이터에 대한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누구든지 내가 가진 전문 지식으로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특히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학생, 부수입 창출에 관심있는 직장인 및 제2의 직업을 준비하는 시니어 등 크리에이터 경험이 없는 이들을 위한 초보자 맞춤형 강의로 진행된다.

강의는 ‘유튜브 체크리스트’ ‘웰컴 투 유튜브’ 등을 출간한 양희창 유튜브 컨설턴트가 맡았다. 크리에이터가 해야하는 콘텐츠의 기획부터 동영상 촬영·편집 등의 제작 팁,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공개 특강은 해피칼리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함께 방송돼 그동안 서울에서 진행하는 강의를 접하기 어려웠던 지방거주자들의 참여가 가능할 예정이다. 

한편 휴넷이 만든 ‘해피칼리지(Happy College)’는 개인이 가진 전문 지식으로 교육 콘텐츠를 쉽게 만들고 판매할 수 있는 지식 공유 플랫폼이다. 누구나 교수가 되고, 누구나 학생이 될 수 있는 ‘1인 대학’ 개념이다. 향후 해피칼리지는 지식 크리에이터를 준비중인 이들을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강의를 마련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