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경찰, 법무공무원 합격 관련 특강 모습 (제공: 서강전문학교)
서강전문학교 경찰, 법무공무원 합격 관련 특강 모습 (제공: 서강전문학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지난달 15일 치러진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수능성적표가 이달 5일 배부되면서 수험생들의 입시작전이 시작됐다.

이달 14일까지 대학별 수시 합격자가 발표되고 합격한 학생들은 19일까지 등록을 완료해야한다. 수시 미등록충원에 따른 합격 통보는 이달 26일까지며 다음날인 27일까지 등록을 마감해야 한다.

서강전문학교 이미정 학장은 “이번 불수능으로 인해 많은 수험생들이 자신이 희망하는 학교나 전공 선택에 대해 갈등을 겪고 있다”며 “수능성적 발표일 이후 어떤 전공이 적성에 맞고 취업과 연계될 수 있는지 진로멘토링을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과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며 사회복지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경찰행정학과는 경찰, 경비지도사를 희망하는 수험생들에게 1:1 진로상담을 실시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은 재학 중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방법 및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취득방법, 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 관련 행정지원, 사회복지직 공무원, 복지관 취업 등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서강전문학교는 2019학년 1학기 경찰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현장실습 신입생을 선발하며, 2년제 사회복지학과, 실용음악학과 전문학사 학위과정과 경찰행정학과를 통해 경찰행정학과 특채과정과 일반경비신임교육, 경비지도사 국비지원교육을 운영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매년 5000여명의 경호/경비 보안 인력을 배출하는 경비신임교육을 장학처리 된 학습비로 운영하며 SG취업센터를 통해 경비직 취업률 상승효과를 보고 있으며, 독산캠퍼스에서 운영되고 있는 2년제 전문학사 학위취득 과정의 경찰행정학과에서는 7년 연속 경찰공무원합격자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경찰행정학과는 100% 면접 전형으로 선발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