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신내 맥도날드 갑질 논란 영상 (출처: 유튜브)
연신내 맥도날드 갑질 논란 영상 (출처: 유튜브)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연신내 맥도날드 갑질 사건이 발생했다. 6일 연신내 맥도날드 매장에서 손님이 점원 얼굴에 햄버거를 투척한 사건이 영상을 통해 공개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더불어 손님은 왕이라는 말을 핑계삼아 특정 노동자들에게 갑질을 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비판이 커지고 있다. 

공개된 지난 11월 17일 밤 연신내 맥도날드 갑질 영상에 따르면 손님으로 보이는 두 남성과 한 명의 점원이 실랑이를 하고 있다.

실랑이는 전광판에 뜬 번호를 보지 못해 햄버거를 안 가져간 손님이 뒤 늦게 매장 점원에게 따지면서 발생했다. 

점원은 “그러니까 왜 안가져 가셨냐. 전광판에 떴는데”라고 했고 남성은 “언제 불렀냐. 우리가 멍청해서 못 보고 못 가져갔냐”고 응수했다.

이에 점원이 “못 보신걸 어떻게 하냐”고 말하자마자 따지던 남성 옆에 서 있던 일행이 손에 들고 있던 햄버거 포장 봉투를 점원을 향해 날리는 모습이 고스란히 영상에 담겼다. 

현장에 있던 목격자들은 웅성거렸고, 결국 한 청년이 두 남성을 말리기에 이르렀다.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결국 경찰까지 출동했다. 

한 목격자는 “우리한테 지금 쓰레기통에 버린 거 먹으라는 거냐”는 취지의 말로 시비를 건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게시물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유를 막론하고 얼굴을 향해 햄버거를 집어 던진 남성들이 너무 과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네티즌들은 “50~60대로 보이는데 아들 또래의 점원에게 무슨 짓인가” “설령 실수를 한 거라고 해도 물건을 얼굴을 향해 집어던지는 것은 사람으로 할 짓이 아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지난달 울산 맥도날드 드라이브스루 매장에서도 외제차에 탄 손님이 점원을 향해 햄버거가 든 봉투를 던지고 가버려 논란이 된 바 있다. 

한편 전문가들은 평범한 시민이 특정노동자를 향해 갑질을 하는 배경으로 '손님은 왕‘이라며 돈만 주면 뭐든지 해도 된다는 천박한 자본주의 논리를 꼽고 있다. 더불어 이런 논리에서 벗어나려면 상호 배려하고 존중하는 마음과 제도적 장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