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트윗 한 인물 키워드. (제공: 트위터)
올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트윗 한 인물 키워드. (제공: 트위터)

[천지일보=이솜 기자] 올 한해 전 세계 트위터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언급한 인물은 한국의 인기그룹 방탄소년단(BTS)이었다.

트위터는 5일 전 세계 트위터 사용자들이 생성한 트윗과 계정을 분석해 ‘분야별 키워드 및 계정 순위’를 이같이 발표했다.

국내 트위터 이용자들 사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인물도 방탄소년단이었으며 한국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골든 트윗도 방탄소년단이 차지했다. 해당 골든 트윗은 멤버 정국이 가수 박원의 ‘all my life’를 커버해 부른 영상으로 63만여건의 리트윗과 122만건의 마음에 들어요, 660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마음에 들어요를 받은 트윗. (제공: 트위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마음에 들어요를 받은 트윗. (제공: 트위터)

방탄소년단은 국내뿐 아니라 일본, 브라질, 스페인, 멕시코에서도 올해의 인물 1순위로 꼽혔다. 전 세계 트위터 데이터 분석 결과에서도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계정이 가장 많이 트윗된 계정으로 나타났다.

트위터는 방탄소년단의 인기 비결로 팬들과의 소통을 위해 채널을 개설하고 활용하는 것을 꼽았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일상을 공유하는 그룹 공식 트위터 계정(@BTS_twt)만 운영하고 있으며 공식 활동 소식은 소속사 SNS 담당자가 소속사 계정(@bts_bighit)으로 알린다.

방탄소년단 외에도 EXO 등 K-POP 가수의 트윗 언급량이 글로벌 상위권을 차지하며 K-POP의 위세를 이어갔다. 미국의 언급량 1위 인물은 ‘BTS’, 4위는 ‘EXO’, 8위는 ‘지민’으로 총 3개의 K-POP 관련 인물 키워드가 글로벌 10위권에 올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